자동차 리뷰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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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앞모습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는 도요타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렉서스에서 생산하는 중형 SUV 모델인 NX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전작 대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가속력이 상당히 좋아지면서 공인 연비도 대폭 상승했으며 ADAS의 성능도 대폭 좋아졌다. 센터패시아는 기존보다 더 커진 14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으며 기어봉도 기존의 부츠 타입 기어봉에서 전자식 기어봉으로 변경되었다. 링컨 에비에이터와 같은 버튼식 도어 핸들과 최근 새롭게 출시하는 렉서스와 도요타 일부 고급 모델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후방 룸미러 카메라도 적용되었다.

 

 

가격

출시가 5,960만원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가격표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가격표

 

 

제원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옆모습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152hp 마력과 21.0kg.m 토크에 배기량 2,494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파트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CVT 12.0km/L(3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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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사이즈표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640mm(축거 2,660mm), 전고 1,645mm, 전폭 1,84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90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내부모습
렉서스-NX3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헤드업 디스플레이 : 앞 유리 하단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운전자는 차량 전방 시야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주행 정보와 경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 스포티한 디자인의 센터 콘솔과 스마트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탑승자에게 폭넓은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운전석에서 조작하기 쉬운 위치에 각종 스위치와 변속기 레버를 함께 배치하여 운행 중 시선을 분산하지 않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RTI) : 이전보다 더욱 확대된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로 하여금 사용자는 보다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팜 레스트는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렉서스 멀티미디어 시스템 : 팝업 바로 가기, 서브메뉴, 키보드 호출 기능 등 새로운 화면 구성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10.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14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치 콘서트홀을 차 안으로 옮겨놓은 듯한 풍부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ECUTIVE 사양)

 

파워 백도어 : 인스투르먼트 패널의 컨트롤과 전자식 키를 사용해 백도어를 전동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도어 닫힘 / 잠금 스위치를 누르면, 백도어가 닫힌 후 자동으로 잠깁니다. 백도어의 열림 각도를 원하는 각도로 설정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2. 안전성

LEXUS SAFETY SYSTEM + : LSS+는 PCS, DRCC, LTA, AHB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주행 안전성을 확보해 줍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구동력 제어 장치(TRAC) : 차량이 평평하지 않은 도로나 미끄러운 도로에서 출발할 때나 가속할 때,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즉, 휠 스핀의 위험을 즉각적으로 감지하여 미끄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경사로에서 출발할 때 밀리지 않도록 브레이크 압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미끄러운 경사면에서 휠 스핀을 최소화합니다.

 

동급 모델

E-페이스, X2, 디스커버리 스포츠, MKX, RAV4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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