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
소개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는 도요타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1988년부터 생산 및 판매 중인 준대형 SUV이다. RX는 Radiant Crossover의 앞 글자에서 따왔다. 일본에서 렉서스 브랜드가 론칭되기 전에 출시되었던 1세대와 2세대는 도요타 해리어로 판매되었으며, 3세대부터 별개의 모델로 판매하고 있다. 고급 크로스오버 SUV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선구적인 차종이다.
2019년 5월 페이스 리프트를 거쳤으며, 우리나라 시장에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2020년 2월 19일에 출시 되었다. RX 450h와 달리, RX 350은 판매량이 저조하여 한국시장에서는 판매가 중단되었다.
가격
출시가 8,120만원
제원
1. 엔진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V6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V6 엔진은 최대 262hp 마력과 34.2kg.m 토크에 배기량 3,456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CVT 12.8km/L(3등급)입니다.
2. 사이즈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890mm(축거 2,790mm), 전고 1,710mm, 전폭 1,89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175kg이며, 타이어는 18~20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새시 : NEW RX가 선사하는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중심에는 짜릿한 퍼포먼스와 스포티한 핸들링이 있으며, 특히 핸들링 안정성은 뛰어난 스티어링 반응성, 승차감과 더불어 차량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경량화, 핫스탬핑을 적용한 고강성 차체 구조, 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전략적으로 배치된 보강재, 레이저 스크루 용접 등의 첨단 생산기술이 도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 포괄적인 관점에서 공기역학을 파악하여, 고속 주행 조건에서도 조용한 실내, 연비 성능 개선, 바람(난류) 영향 최소화, 뛰어난 핸들링 안정성을 완성했습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E-Four) : E-Four는 전륜 모터와 독립되어 구동되는 후륜 모터를 사용하여 최적의 전·후륜 구동력 분배를 구현합니다. 또한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슬립 및 요 레이트 피드백 컨트롤 기능도 도입하였습니다.
파노라마 문루프 : 앞쪽으로 치우친 문루프는 실내 개방감과 공간감을 향상해 줍니다. 오버헤드 콘솔의 스위치를 터치하는 것으로 문루프의 개폐와 틸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문루프의 부품도 경량 설계되어 연비 향상에 기여합니다.
2. 안전성
디스크 브레이크 : 페달을 밟았을 때 탁월한 브레이크 제동 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회생 제동과 유압식 제동 간의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뤄지면서 부드러운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 RCTAB는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해줍니다.(※ 후진 시 뒤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기능은 환경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RS 에어백 : NEW RX에는 2단 SRS 에어백(앞좌석), SRS 무릎 에어백(운전석), SRS 쿠션 에어백(동반석 - 안전벨트를 보조해 정면충돌 시 시트 쿠션 끝단을 들어 올려 탑승자가 좌석 아래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 SRS 사이드 에어백(1열 및 2열 외측 시트), SRS 커튼 에어백 (1열 및 2열 윈도) 등 총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었습니다.
동급 모델
SQ5, F-페이스, 디펜더 90, 디스커버리, M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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