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렉서스 NX300F 스포츠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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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NX300F 스포츠

렉서스-NX300F-스포츠-앞모습
렉서스-NX300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NX300F 스포츠는 도요타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중형 SUV NX의 스포츠 모델이다. 차기 렉서스 NX는 TNGA GA-K 플랫폼을 적용해 현행보다 휠베이스가 더 늘어나서 차량 내부 공간이 확대된다. 특히 프런트 노즈 부분이 낮게 이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낮고 넓은 포지션을 유지한다. 전작 대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가속력이 상당히 좋아지면서 공인 연비도 대폭 상승했으며 ADAS의 성능도 대폭 좋아졌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독립된 주간주행등이 헤드램프 위로 붙게 되고, UX처럼 뒤에는 일자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다. 일본에서 우선적으로 출시했다. 렉서스 NX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와 터보 모델은 F 스포츠 트림을 선택할 수 있고 내외부 디자인 변화, 프런트와 리어 댐퍼(스프링)가 바뀐다.

 

 

가격

출시가 6,420만원

렉서스-NX300F-스포츠-가격표
렉서스-NX300F-스포츠-가격표

 

 

제원

렉서스-NX300F-스포츠-옆모습
렉서스-NX300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NX300F 스포츠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238hp 마력과 35.7kg.m 토크에 배기량 1,998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6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9.3km/L(5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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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렉서스-NX300F-스포츠-사이즈표
렉서스-NX300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NX300F 스포츠의 전장은 4,640mm(축거 2,660mm), 전고 1,645mm, 전폭 1,84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84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NX300F-스포츠-내부모습
렉서스-NX300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 운전석과 동반석을 각각 컨트롤할 수 있는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은 어떠한 기온에서도 최적의 실내 컨디션을 제공합니다.

 

F SPORT 1열 시트 :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F SPORT 전용 스포츠 시트는 시트 쿠션, 시트 등받이, 시트 측면에 스티칭을 적용하여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F SPORT 전용 부스트 미터 및 G센서 : F SPORT 전용 계기판의 미터는 바늘 전체가 빛을 발하는 지침을 적용, SPORTS SUV의 느낌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4.2인치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에는 부스트 미터와 G센서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드라이빙에 즐거움을 더합니다.

 

파워 백도어 : 인스투르먼트 패널의 컨트롤과 전자식 키를 사용해 백도어를 전동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도어 닫힘 / 잠금 스위치를 누르면, 백도어가 닫힌 후 자동으로 잠깁니다. 백도어의 열림 각도를 원하는 각도로 설정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2. 안전성

LEXUS SAFETY SYSTEM +LSS+는 PCS, DRCC, LTA, AHB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주행 안전성을 확보해 줍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차간 거리를 유지시킵니다. 전방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했던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으로 주행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 LTA는 전방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활용해 주행 도로와 선행 차량을 스마트하게 감지합니다. 만약 차량이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하면 이를 경고하고, DRCC와 연동해 주행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휠 조작을 보조합니다.

 

오토매틱 하이빔(Automatic High Beam) : AHB는 야간 주행 시 카메라를 통해 전방 차량의 불빛을 감지하여 상황에 맞게 상향등을 자동으로 점멸시켜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동급 모델

GLA 클래스, E-페이스, X2, 디스커버리 스포츠, MK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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