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X450hF 스포츠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렉서스 RX450hF 스포츠 하이브리드
소개
렉서스 RX450hF 스포츠 하이브리드는 도요타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의 준대형 SUV 모델의 스포츠 모델이다. 렉서스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적용했으며, 이전과 전혀 다르게 부츠타입 자동변속기로 변경되었으며, 플로팅 루프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F 스포츠 모델에는 승차감 개선을 위하여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이 탑재되었다. 2019년 5월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가격
출시가 8,990만원
제원
1. 엔진
렉서스 RX450hF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V6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V6 엔진은 최대 262hp 마력과 34.2kg.m 토크에 배기량 3,456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CVT 12.8km/L(3등급)입니다.
2. 사이즈
렉서스 RX450hF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890mm(축거 2,790mm), 전고 1,710mm, 전폭 1,89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175kg이며, 타이어는 20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퍼포먼스 댐퍼 : 프런트 및 퍼포먼스 댐퍼는 강성 및 진동 댐핑 성능을 향상해 스포츠 주행이 선사하는 즐거움의 핵심인 뛰어난 핸들링 안정성을 구현합니다.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 :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은 운전자의 조작 및 노면의 상황에 따라 쇼크 업소버의 감쇠력을 최적으로 제어하여 운전의 편안함과 더욱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케 합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 포괄적인 관점에서 공기역학을 파악하여, 고속 주행 조건에서도 조용한 실내, 연비 성능 개선, 바람(난류) 영향 최소화, 뛰어난 핸들링 안정성을 완성했습니다.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프런트 서스펜션과 더블 위시본 리어 서스펜션의 강성이 개선되면서 민첩한 핸들링을 지원하여, 곧게 뻗은 도로나 굽은 도로 그 어디에서도 즐겁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브 베어링의 강성을 향상시켜 응답성을 높였고, 리어 스태빌라이저를 적용하여 코너링 시 접지력을 잃어 차가 바깥으로 밀려나려는 현상(언더스티어)과 좌우 출렁거림을 억제했습니다.
2. 안전성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 BSM이 차선을 변경할 때 사각지대 내에 접근하는 차량을 센서로 감지, 아웃사이드 미러 점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 접근을 알려줍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 RCTAB는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해 줍니다.
SRS 에어백 : 10개의 SRS 에어백을 기본으로 제공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운전석과 동반석에는 무릎 에어백을 적용해 전방 충돌 시 충격을 줄여줍니다.
드라이브 - 스타트 컨트롤(DSC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작동할 경우, 갑작스러운 출발을 방지하고 과도한 가속을 억제하는 드라이브 - 스타트 컨트롤(DSC)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동급 모델
SQ5, F-페이스, 디펜더 90, 디스커버리, M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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