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소개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는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생산 및 판매 중인 준대형(E세그먼트) 세단이다. 렉서스 ES는 CT, UX, NX, RX 등과 함께 렉서스의 흔한 전륜 구동 기반 모델이다. 5세대까지 캠리와 형제차였으며, 6세대부터는 아발론과 형제차로 여겨진다. 참고로 ES, 캠리, 아발론은 모두 같은 플랫폼을 공유한다.
2021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다. 외관상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으나 그래도 미세하게 변경된 점이 있다. 외부는 헤드램프 밑으로 삐져나온 주간 주행등의 각도가 더 날카롭게 변했고 스핀들 그릴의 문양이 기존에 있던 세로선에 가로선이 추가되었다. 에어로 댐퍼도 미세하게 변경되었다. 실내의 경우 내비게이션 터치 기능이 지원되며 그 덕분에 기존보다 내비가 앞으로 튀어나왔고 드디어 ES 전기형엔 빠져있던 파노라마 뷰가 적용되었다.
가격
출시가 6,110만원
제원
1. 엔진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178hp 마력과 22.5kg.m 토크에 배기량 2,487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180km/h, 제로백 8.1초, 연비(등급)는 CVT 17.2km/L(1등급)입니다.
2. 사이즈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975mm(축거 2,870mm), 전고 1,445mm, 전폭 1,86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71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 : 새롭게 개발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소형화, 경량화를 통해 자체 에너지 손실을 줄였습니다. 높은 수준의 연비는 물론, 응답성이 향상된 신형 엔진, 성능이 향상된 배터리,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응답성과 시원한 가속감을 선사합니다.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 :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는 기어 변속에 따른 변속 소요시간이 없어 연비 효율 향상과 배기가스 절감 효과는 물론, 변속 충격이 없는 편안한 승차감까지 선사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위치 :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위치를 기존 트렁크에서 뒷좌석 하단부로 이동시켜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전후 중량 배분을 최적화해 주행 안정성 또한 향상했습니다.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AGC) : 렉서스 브랜드 최초로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을 적용해 연비 효율 향상을 돕습니다. 에코 모드 주행 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이 작동해 차량 감속을 느리게 하여 불필요한 가속 페달의 작동을 줄여 연비를 향상합니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17개의 스피커와 1,800W의 12 채널 디지털 앰프가 장착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마치 콘서트홀을 차 안으로 옮겨놓은 듯한 풍부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안전성
오토매틱 하이 빔(Automatic High Beam) : AHB는 전면 윈드 실드 상단에 부착된 카메라를 통해 전방의 불빛을 감지하여 주행 상황에 맞는 상향 등 점멸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운전자는 주행 시 직접 상향등을 점등할 필요가 없어 보다 편리한 야간 주행이 가능해지고 뛰어난 전방 시인성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 RCTAB는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해 줍니다.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 : ACA는 코너링 중 가속을 시도할 때 안쪽 휠 브레이크의 제어 작동으로 차량이 바깥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 브레이크 보조 장치(BAS) : EBD는 ABS와 함께 작동하여 도로 상황에 따라 각 바퀴에 적합한 제동을 가합니다. BAS는 급 브레이크 상황에 필요한 제동력을 자동으로 증가시켜 줍니다.
동급 모델
모델 3, CTS 세단, A4 세단, 3 시리즈 세단, S3 세단
'자동차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서스 RX450hF 스포츠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24 |
---|---|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23 |
렉서스 LS500h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21 |
렉서스 LC500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20 |
렉서스 LC 컨버터블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