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렉서스 LC 컨버터블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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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LC 컨버터블

렉서스-LC-컨버터블-앞모습
렉서스-LC-컨버터블(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LC 컨버터블은 도요타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출시한 후륜 구동 럭셔리 쿠페인 렉서스 LC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LC500 컨버터블은 RC-F의 고회전형 V8 5.0L 엔진을 쓰고 477마력과 최대토크 53.7kg.m를 내지만, 기존 엔진보다 스로틀 반응을 부드럽게 했으며 단조 커넥팅 로드와 티타늄 밸브를 채용하고 엔진 블록도 경량화했다.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를 최초로 채용했는데, 기존 8단보다 크기와 무게가 줄었고 DCT와 견줄 정도로 변속 속도도 빨라졌다.

렉서스 LC 컨버터블은 2021년 4월에 출시되었다. 가격이 공개된 직후 과도하게 높은 가격이 지적되었다. 2021년 현재도 납득할 수 없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가격

출시가 1억 7,800만원

렉서스-LC-컨버터블-가격표
렉서스-LC-컨버터블-가격표

 

 

제원

렉서스-LC-컨버터블-옆모습
렉서스-LC-컨버터블(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LC 컨버터블의 엔진 형식은 V8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V8 엔진은 최대 477hp 마력과 55.1kg.m 토크에 배기량 4,969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7.5km/L(5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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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렉서스-LC-컨버터블-사이즈표
렉서스-LC-컨버터블(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LC 컨버터블의 전장은 4,760mm(축거 2,870mm), 전고 1,350mm, 전폭 1,92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60kg이며, 타이어는 21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4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LC-컨버터블-내부모습
렉서스-LC-컨버터블(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Direct Shift-10단 트랜스미션 : 렉서스 특유의 자연스럽고 우아한 주행 감각을 실현하기 위해 토크 컨버터 방식의 AT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부드럽게 연결되는 주행 감각과 응답성을 겸비한, 렉서스다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 : LC의 차체 설계는 강성과 충돌 성능을 높이면서 동시에 차체 경량화라는 상반된 요건을 만족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다양한 복합 소재를 개발하고 적용했습니다.(※ LC 500 CONVERTIBLE : 재료 및 구조에 차이가 있습니다.)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 : AVS는 운전자의 조작 및 노면의 상황에 따라 쇼크 업소버의 감쇠력을 최적으로 제어하여 더욱 편안한 운전과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 : 운전자의 조작이나 노면의 상황을 보다 섬세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더블 조인트 타입의 전륜 서스펜션을 장착해 스티어링 조작에 따른 타이어의 반응과 뛰어난 응답성을 구현합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로 스프링을 최대한 경량화시키고, 서스펜션 강성 또한 높은 수준으로 구현해 민첩한 차량 응답성을 완성합니다.

 

넥 히터 : 프런트 시트 헤드레스트에 탑재된 넥 히터는 탑승자를 감싸는 따뜻한 공기를 전달합니다.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시스템과 연동하여 차량 속도 및 루프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흐름을 조절합니다.

 

LC 컨버터블 전용 시트 : LC 컨버터블 전용 시트는 탑승자의 착석 부위를 넓힌 ‘Deep-hung’ 구조로 편안하고 안락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Walk-in 레버를 사용해 뒷좌석 이용 시 자동으로 앞 좌석 포지션 컨트롤 및 복구가 가능하며, 이지 액세스 시스템 탑재로 승하차 시 보다 편리합니다.

 

 

2. 안전성

고성능 브레이크 : 전륜에 뛰어난 제동력을 보여주는 20인치 디스크 로터와 높은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6 포트 알루미늄 모노 블록 캘리퍼를 조합하여, 극한의 상황에서도 강력하고 안정된 제동 능력을 발휘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을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로 자연스럽게 가속합니다. 전방 주행 차량의 정차 시에는 적당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함께 정지합니다.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 RCTA는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경보음을 울려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줍니다.

 

동급 모델

6 시리즈 컨버터블,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 F-타입 컨버터블, SL클래스 AMG, XK R 컨버터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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