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렉서스 NX300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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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NX300

렉서스-NX300-앞모습
렉서스-NX300(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NX300는 도요타의 고급차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2014년부터 생산하는 중형 SUV이다. 렉서스가 LF-NS 콘셉트 카를 2013년에 발표했고 NX 디자인과 모델명의 베이스가 되었다. 모델명 NX는 LF-NX에서 따왔고 독립된 주간 주행등과 후미등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다.

차기 렉서스 NX는 TNGA GA-K 플랫폼을 적용해 현행보다 휠베이스가 더 늘어나서 차량 내부 공간이 확대된다. 특히 프론트 노즈 부분이 낮게 이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낮고 넓은 포지션을 유지한다. 전체적 디자인은 독립된 주간주행등이 헤드램프 위로 붙게 되고, UX처럼 뒤에는 일자형 테일램프가 적요되었다. 일단 일본에서 우선적으로 출시했으며, 2021년 6월에 공개되었다.

 

 

가격

출시가 5,830만원

렉서스-NX300-가격표
렉서스-NX300-가격표

 

 

제원

렉서스-NX300-옆모습
렉서스-NX300(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NX300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엔진은 최대 238hp 마력과 35.7kg.m 토크에 배기량 1,998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6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9.3km/L(5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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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렉서스-NX300-사이즈표
렉서스-NX300(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NX300의 전장은 4,640mm(축거 2,660mm), 전고 1,645mm, 전폭 1,84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84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NX300-내부모습
렉서스-NX300(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인테리어 디자인 : 스포티한 디자인의 센터 콘솔과 스마트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탑승자에게 폭넓은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운전석에서 조작하기 쉬운 위치에 각종 스위치와 변속기 레버를 함께 배치하여 운행 중 시선을 분산하지 않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RTI) : 더욱 확대된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로 하여금 사용자는 보다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팜 레스트는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듀얼 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 운전석과 동반석을 각각 컨트롤할 수 있는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은 어떠한 기온에서도 최적의 실내 컨디션을 제공합니다.

 

파워 백도어 : 인스투르먼트 패널의 컨트롤과 전자식 키를 사용해 백도어를 전동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도어 닫힘/잠금 스위치를 누르면, 백도어가 닫힌 후 자동으로 잠깁니다. 백도어의 열림 각도를 원하는 각도로 설정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파워 폴딩 리어 시트 : 기본으로 제공되는 6:4 폴딩 리어 시트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파워 폴딩 기능이 제공됩니다. 간단한 손가락 조작 한번 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ECUTIVE 사양)

 

 

2. 안전성

LEXUS SAFETY SYSTEM + : LSS+는 PCS, DRCC, LTA, AHB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주행 안전성을 확보해 줍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 LTA는 전방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활용해 주행 도로와 선행 차량을 스마트하게 감지합니다. 만약 차량이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하면 이를 경고하고, DRCC와 연동해 주행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휠 조작을 보조합니다.

 

구동력 제어 장치(TRAC) : 차량이 평평하지 않은 도로나 미끄러운 도로에서 출발할 때나 가속할 때,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즉, 휠 스핀의 위험을 즉각적으로 감지하여 미끄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 : 빠른 속도로 굽어진 도로를 주행하거나 급격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차체를 안정시키고 바퀴를 제어합니다. 또한 엔진 출력을 감속시키고 브레이킹을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량이 운행되도록 합니다.

 

동급 모델

GLA클래스, E-페이스, X2, 디스커버리 스포츠, MK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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