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렉서스 LS500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16.
728x90
반응형

렉서스 LS500

렉서스-LS500-앞모습
렉서스-LS500(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LS500는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1989년부터 생산 및 판매 중인 후륜 구동 대형 세단이며, 렉서스의 플래그쉽 모델이다. 경쟁차들이 2톤 가까운 무게들을 뽐내는데 반해, 렉서스 LS500은 1.6톤의 가벼운 무게임에도 웬만한 라이벌들보다 더 좋은 승차감과 정숙성으로 세계의 자동차 기술자들에게 찬사를 받았으나, 정작 평론가들에게는 하나같이 지적을 받는 단점이 존재한다. 그것은 오로지 승차감에만 치중한 관계로 고급차라면 마땅히 지녀야할 주행 안정감과 긴급회피기동의 성능이 다소 도가 지나치게 떨어졌다는 점이다.

2020년 7월부로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사전 공개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LS 페이스리프트를 2021년 3월 16일에 출시했으며 기존에는 없었던 24인치 대형 HUD를 전 트림 기본으로 달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안전 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등이 장착돼 안전과 편의 사양을 강화했다. 거기에 렉서스에서는 처음으로 순정 블랙박스와 하이패스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가격

출시가 1억 2,740만원

렉서스-LS500-가격표
렉서스-LS500-가격표

 

 

제원

렉서스-LS500-옆모습
렉서스-LS500(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LS500의 엔진 형식은 V6으로 소형화된 터보 2개를 장착시킨 트윈 터보 방식을 사용하며 가솔린 모델이다. V6 엔진은 최대 422hp 마력과 61.2kg.m 토크에 배기량 3,445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7.9km/L(5등급)입니다.

 

728x90

 

2. 사이즈

렉서스-LS500-사이즈표
렉서스-LS500(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LS500의 전장은 5,235mm(축거 3,125mm), 전고 1,460mm, 전폭 1,90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315kg이며, 타이어는 19~20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LS500-내부모습
렉서스-LS500(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아웃사이드 미러 : 블랙 투톤 컬러의 아웃사이드 미러는 콤팩트 하면서도 섬세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프런트 필러와 미러 사이의 공간을 넓혀 전방 시야를 크게 확보해 조향 시 사각지대를 최소화합니다.

 

킥 타입 파워 트렁크(파워 백도어) : 양손이 자유롭지 않은 경우라도 전자식 키를 가지고 있다면, 뒤 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다 빼는 동작을 취하는 것만으로 백도어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액세스 모드) : 자동으로 차고를 조정하여 보다 편리한 탑승과 하차를 제공합니다.(※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액세스 모드를 사용하거나 에어 서스펜션을 작동하고자 할 경우, 기능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EMV(전자식 멀티 비전) 터치 디스플레이 : 2.3인치 EMV 터치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터치하거나 센터 콘솔에 리모트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의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방 시야와 운전 자세를 유지하면서 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디스플레이를 배치하였습니다.

 

파워이지 액세스 시스템 : 하차 시에는 시트가 올라가 내리기 편하고, 승차한 후에는 시트가 내려가 기존의 저중심 드라이빙 포지션을 유지합니다. 또한 하차 시 쿠션 사이드 서포트가 바깥쪽으로 뉘어져 허벅지가 걸리지 않고 편안하게 내릴 수 있고, 승차 시에는 자동으로 복귀되어 신체를 견고하게 서포트합니다.

 

 

2. 안전성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LEXUS SAFETY SYSTEM+ : LSS+는 PCS, DRCC, LTA, AHS(AHB) 총 4가지의 첨단 예방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LSS+를 뒷받침합니다. 또한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과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로 자연스럽게 가속 및 감속합니다. 전방 주행 차량의 정차 시에는 적당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함께 정지합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 전·후방 주행 시 후방 보행자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해 줍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 RCTAB는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해 줍니다.

 

동급 모델

에쿠스 리무진, A8, XJ R, 7 시리즈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S클래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