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소개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일본의 자동차 제조사 도요타에서 1994년부터 생산하는 전륜 구동 방식의 고급 준대형 세단인 아발론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아발론은 일본 시장에서도 동명 및 프로나드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으나 실적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판매를 중단했다.
아발론은 차체를 키우고 고급화를 한 캠리와 ES 사이에서 입지가 불안정해지면서 SUV와 친환경차 중심으로 수요층이 이동하자 주력 시작인 북미지역 판매량이 감소하기 시작했다. 북미에서 2022년형 모델을 끝으로 단종된다고 하며,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아발론 하이브리드도 2022년을 끝으로 수입이 중단될 예정이다.
가격
출시가 4,660만원
제원
1. 엔진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178hp 마력과 22.5kg.m 토크에 배기량 2,487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CVT 16.6km/L(1등급)입니다.
2. 사이즈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975mm(축거 2,870mm), 전고 1,435mm, 전폭 1,85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66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개방감과 시인성 : 좌측에서 우측으로 수평축을 강조한 센터페시아는 운전자로 하여금 높은 개방감과 넓은 시인성을 제공하며,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레이아웃은 운전석과 동반석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상호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이 추가된 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 세틴 도금 몰딩과 천연 가죽이 적용된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실현하였으며, 높은 수준의 그립감과 열선 적용으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하이그로시 센터페시아 : 센터페시아는 고광택의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였고, 실제로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플로팅 센서 스택을 적용하여,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우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충전 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선 연결이 필요 없이 실내를 보다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고, 번거로움 없는 쾌적한 충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2. 안전성
10개의 SRS 에어백 : 충돌 안전구조 및 시트벨트 작동과 함께 10개의 SRS 에어백이 장착되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탑승자의 부상을 최소화해줍니다.
사각지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과 같은 안전사양을 기본 장착하였습니다. 차선 변경 시 레이더가 아웃사이드 미러의 사각지대에 차량을 감지하면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줍니다. 또한 후진 시 레이더가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면 경고음과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여 위험을 알려줍니다.
동급 모델
맥시마, 토러스, 제네시스, 오피러스, K8 하이브리드
'자동차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15 |
---|---|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14 |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1) | 2021.09.12 |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1) | 2021.09.11 |
도요타 프리우스C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0) | 2021.09.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