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렉서스 CT200hF 스포츠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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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CT200hF 스포츠

렉서스-CT-200hF-스포츠-앞모습
렉서스-CT-200h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CT200hF 스포츠는 도요타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의 준중형 해치백 모델인 CT의 F 스포츠 모델이다. 연비는 한국 기준으로 18.1km/L로 프리우스보다는 조금 떨어진다. 오너들의 실연비 기준도 프리우스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편인데 프리우스/CT200h 모두 우리나라 기준의 연비보다는 잘 나오는 편이어서 CT200h의 실연비는 20km/L 정도로 보면 된다. 주행모드는 EV모드, 노멀 모드, 스포츠 모드가 있다. 연비 운전을 위해서는 EV모드 또는 노멀 모드를 놓고 운전하면 되지만 개인에 따라 반응속도에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다. 달리기 성능을 만끽하기 위해 스포츠 모드로 주행하면 시원하게 질주한다. 노멀 모드로 20Km/L 정도 나오는 도심 구간을 스포츠 모드로 달릴 경우 약 16~17Km/L 정도 연비가 나온다.

2019년 현재, 한국 시장에서 2019년형 모델이 판매중이다. 기존 2018년형과 다른 점은 LSS(Lexus Safety System) 라 불리는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추가된 안전사양은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오토매틱 하이빔 등이다.

 

 

 

가격

출시가 4,566만원

렉서스-CT-200hF-스포츠-가격표
렉서스-CT-200hF-스포츠-가격표

 

 

제원

렉서스-CT-200hF-스포츠-옆모습
렉서스-CT-200h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CT200hF 스포츠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99hp 마력과 14.5kg.m 토크에 배기량 1,798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17.0km/L(1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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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렉서스-CT-200hF-스포츠-사이즈표
렉서스-CT-200h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CT200hF 스포츠의 전장은 4,355mm(축거 2,600mm), 전고 1,455mm, 전폭 1,76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455kg이며, 타이어는 17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CT-200hF-스포츠-내부모습
렉서스-CT-200hF-스포츠(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F SPORT 전용 스포츠 시트 :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F SPORT 전용 스포츠 시트는 시트 쿠션, 시트 등받이, 시트 측면에 스티칭을 적용하여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앞 좌석 파워 시트 탑승객이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스포티한 주행 시에도 안정적입니다. 8 WAY 파워 운전석 시트로 편리하게 시트를 조절할 수 있으며 파워 요추 지지대 기능을 적용하여 장시간 운전 시 피로를 줄여 줍니다.

 

대나무 숯 진동판 타입 10 스피커 시스템 : 세계 최초로 천연 대나무에서 추출한 대나무 숯 소재로 만든 진동 타입 스피커를 적용하여 친환경적이며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차량의 전면, 측면, 후면부에 장착된 10개의 스피커가 구현하는 강렬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해 보십시오.

 

F SPORT 전용 알루미늄 트림 : 새롭게 적용된 알루미늄 트림은 경량화된 알루미늄에 전통 공예 법을 접목시켜 렉서스만의 고급스러운 장인 기술을 표현합니다.

 

F SPORT 인테리어 패키지 : 옵티트론 미터 우측에 4.2인치 풀 컬러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새롭게 적용하여 각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에 적용된 메탈 소재의 마감재와 알루미늄 페달은 F SPORT의 주행 본능을 표현합니다.

 

무릎 패드 (Knee Pad) : 센터 콘솔 양 측면부에 설치된 무릎 패드는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줌은 물론, 드라이버가 보다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 (RTI) : 마우스처럼 직관적으로 작동되는 컨트롤러는 손끝만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더 넓어진 팜레스트와 스티치가 적용된 가죽 장식으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완성했습니다.

 

 

2. 안전성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을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하여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 제동력은 최대 약 15km/h 수준으로 작동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차간 거리를 유지시킵니다. 전방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했던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 본 기능은 40km/h 이상의 속도에서만 작동됩니다.

 

차선 이탈 경고(Lane Departure Alert) : LDA는 시스템이 주행 차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차선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또한 의도치 않은 차선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일정 수준의 스티어링 보조를 지원합니다.

 

충격 흡수 및 고강성 차체 : CT 200h F SPORT의 충격 흡수를 위한 고강성 차체는 충돌 순간의 충격 에너지를 차체에 고루 분산시켜 충격을 줄여 주고, 차체 주요 부위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여 차체의 변형을 최소화합니다.

 

TRAC (구동력 제어 장치) : 차량이 평평하지 않은 도로나 미끄러운 도로에서 출발하거나 가속할 때,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합니다. 즉, 휠 스핀의 위험을 즉각적으로 감지하여 바퀴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VSC (차체 자세 제어 장치) : 빠른 속도로 굽어진 도로를 주행하거나, 급격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차체를 안정시키고 바퀴를 제어합니다. 또한, 엔진의 출력을 감소시키고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량이 운행되도록 합니다.

 

동급 모델

Q30, C4 피카소, 아이오닉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C, 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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