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렉서스 CT 200h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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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CT 200h 하이브리드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앞모습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렉서스 CT 200h 하이브리드는 도요타의 고급차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2011년부터 생산 및 판매하는 준중형 해치백 모델이다. 일명 프리미엄 콤팩트 하이브리드 자동차다. 경쟁 차량들은 벤츠 A 클래스, BMW 1 시리즈 아우디 A3 등인데 이들과 비교 시에도 렉서스 CT의 가격대가 가장 비싸다. 그렇다 보니 이 체급에서는 비교적 고급스럽게 치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리우스가 연비를 제외한 모든 것을 포기했다면, CT 200h는 실내공간만 포기하고 모든 것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바꿔 말하자면 실내공간은 프리우스가 더 넓고 승차감, 정숙성, 편의장비 등 실내공간을 제외한 모든 부분은 CT 200h가 월등히 앞선다.

 

 

가격

출시가 4,092만원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가격표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가격표

 

 

제원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옆모습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렉서스 CT 200h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99hp 마력과 14.5kg.m 토크에 배기량 1,798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17.0km/L(1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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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사이즈표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렉서스 CT 200h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355mm(축거 2,600mm), 전고 1,455mm, 전폭 1,76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455kg이며, 타이어는 16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내부모습
렉서스-CT-200h-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인조가죽 & 패브릭 시트 : 시트 재질을 인조가죽 & 패브릭으로 새롭게 변경하고 스티치 라인을 추가하여 투톤 효과와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향상했습니다.

 

대나무 숯 진동판 타입 10 스피커 시스템 : 세계 최초로 천연 대나무에서 추출한 대나무 숯 소재로 만든 진동 타입 스피커를 적용하여 친환경적이며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차량의 전면, 측면, 후면부에 장착된 10개의 스피커가 구현하는 강렬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해 보십시오.

 

대용량 트렁크 공간 :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트렁크 아래 배치하여 소형 해치백임에도 불구하고 375ℓ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뒷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985ℓ의 넓은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골프백이나 스키용품처럼 부피가 큰 물건도 넉넉히 실을 수 있어, 취미와 레저 활동 시에도 편리한 공간성을 확보합니다.

 

무릎 패드 (Knee Pad) : 센터 콘솔 양 측면부에 설치된 무릎 패드는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줌은 물론, 드라이버가 보다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앞 좌석 파워 시트 : 탑승객이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스포티한 주행 시에도 안정적입니다. 8 WAY 파워 운전석 시트로 편리하게 시트를 조절할 수 있으며 파워 요추 지지대 기능을 적용하여 장시간 운전 시 피로를 줄여 줍니다.

 

 

2. 안전성

LEXUS SAFETY SYSTE 새로운 LSS+는 PCS, DRCC, LDA, AHB 총 4가지의 첨단 예방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LSS+를 뒷받침합니다.
※ LEXUS SAFETY SYSTEM +는 운전자의 조작을 보조하기 위한 기술로서, 환경 및 조건에 따라 작동이 제한될 수 있으며 차량의 주행 중에는 항상 운전자 본인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을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하여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 제동력은 최대 약 15km/h 수준으로 작동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차간 거리를 유지시킵니다. 전방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했던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 본 기능은 40km/h 이상의 속도에서만 작동됩니다.

 

차선 이탈 경고(Lane Departure Alert) : LDA는 시스템이 주행 차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차선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또한 의도치 않은 차선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일정 수준의 스티어링 보조를 지원합니다.

 

동급 모델

Q30, C4 피카소, 아이오닉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C, 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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