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소개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은 일본 도요타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이다. 1997년 에 첫 출시된 세계 최초의 풀 하이브리드 승용차다.
구동은 도요타 특유의 풀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저속에서는 전기모터만으로 굴러가기 때문에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다. 의외로 이게 운전자 입장에서나 보행자 입장에서나 상당히 위험한데, 전혀 기척이 없다 보니 모는 중에 운전 감각이 흐트러질 수 있고, 바로 지척까지 다가와도 차가 가까이 온 줄 전혀 모르고 걷다가 경적 소리에 화들짝 놀라는 일이 종종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녹음한 엔진 소리를 틀고 있다. 전기모터로만 돌아갈 때는 노면 소음, 풍절음을 제외하고는 매우 조용하지만 가솔린 엔진이 개입되는 순간부터 시끄러워진다.
가격
출시가 4,934만원
제원
1. 엔진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로 연료를 전기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98hp 마력과 14.5kg.m 토크에 배기량 1,798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CVT) 21.4km/L(하이브리드)입니다.
2. 사이즈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의 전장은 4,645mm(축거 2,700mm), 전고 1,470mm, 전폭 1,76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530kg이며, 타이어는 15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4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도요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 도요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높은 연비와 친환경성을 뛰어넘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듀어러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 : EV 모드 주행 중 최고 가속 시에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하여 모터를 구동하는 동시에 제너레이터를 구동하여 주행 퍼포먼스를 향상합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 있는 상태라면 엔진의 개입 업싱 모터의 주행만으로 EV 모드 최고 속도 135km/h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 모드 :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 모드 전환 시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을 위해 엔진이 구동되며 충전된 배터리의 전력을 이용하여 EV 모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모드 컨트롤 : 드라이브 모드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모드를 통해 주행 조건과 도로 상황에 따라 최적의 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플러그 인 충전 컨트롤 :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프라임은 전기 충전을 통해 연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구 커버를 오픈하고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간단히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구 아래의 충전 표 시드오가 차량 앞쪽의 SOC 표시등을 통해 충전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2. 안전성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 전방의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21년형 프리우스 프라임에 적용된 PCS는 차량뿐만 아니라 주야간 보행자 및 주간 자전거까지 감지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 선행 차량의 차속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선행 차량이 정차하면 주행 중인 차도 정차하며,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 완만한 커브길에서 백색 및 황색 주행선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정체 구간과 같이 차선의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DRCC가 활성화되어있으면 선행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여 앞차의 경로를 따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10 SRS 에어백 : 좌우 리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되어 총 10개의 SRS 에어백이 운전자와 동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동급 모델
1 시리즈 해치백, 리프, 골프 R, 아이오닉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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