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GR 수프라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도요타 GR 수프라
소개
도요타 GR 수프라는 도요타에서 1978년부터 생산 및 판매하는 GT 성향의 FR 스포츠카이다. 수출용 차명은 수프라인 것 둘째치고, 초창기 때 수프라의 스타일링은 한단계 아랫급 FF레이아웃의 스포츠카 셀리카로부터 근원한 것이다.
도요타 GR 수프라는 대한민국에서는 2020년 1월 21일에 출시되었으며 초도 물량(스페셜 에디션)은 대략 30대로 들여왔다. 불매운동 여파에도 불구하고 초도 물량이 하루만에 완판되었다. 다만, 30대라는 적은 물량이라는 점과 살 사람은 산다는 점 때문에 불매운동이 완전히 종식되었다고 보기도 힘들며, 다른 차량을 한정으로 팔지 않을 때 물량 완판과 같은 결과가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추정되었다. 이후 2020년 6월 20일 출력을 개선한 2021년형 모델의 사전계약을 개시하였다.
2021년 하반기 발매 예정인 레고 스피드 챔피언 제품으로 출시기 확정되었다. 기종은 5세대 GR 수프라이다. 닛산 GT-R에 이어 두번째로 나오는 아시아 스포츠카이다.
가격
출시가 7,568만원
제원
1. 엔진
도요타 GR 수프라의 엔진 형식은 I6으로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I6 엔진은 최대 382hp 마력과 51.0kg.m 토크에 배기량 2,998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 4.3초, 연비(등급)는 자동 10.2km/L(4등급)입니다.
2. 사이즈
도요타 GR 수프라의 전장은 4,380mm(축거 2,470mm), 전고 1,305mm, 전폭 1,85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525kg이며, 타이어는 19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콕핏 디자인 : 고속 주행 시 최적의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뛰어난 시인성으로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콕핏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시트 : 몸을 강하게 지지할 수 있도록 등받이에 알칸타라 및 럼버서포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릎패드 : 운전자를 감싸는 콘솔의 무릎패드를 통해 안정적인 코너링과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도요타 수프라 커맨드 : 센터 콘솔의 리모트 컨트롤러를 통해 주행 시 우넞ㄴ자의 자세 변화 없이 손쉬운 작동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1.8인치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안전성
패들 시프트 : 스티어링 휠 후면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를 통해 코너링 시에도 신속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 강렬한 배기음과 Active Sound Control을 통해 스포츠 주행의 전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정방 충돌 경고장치(FCW) : 시스템이 전방의 대상을 감지하여 충돌 및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제동력을 보조합니다.
차선이탈 경고기능(LDW) : 주행 중인 차선에서의 이탈 가능성을 감지한 경우 운전자에게 스티어링 진동 및 경고를 전달합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BSM) & 교차 통행 경고기능(RCTA) :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는 사각지대 차량 및 인접 차선의 후방 접근 차량을 감지하여 미러에 경고등을 표시합니다. 교차 통행 경고 기능은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에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경고음과 경고등을 표시합니다.
동급 모델
4 시리즈 쿠페, Q60 쿠페, RC F 스포츠 쿠페, E 클래스 쿠페, 카이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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