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도요타 캠리 XLE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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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캠리 XLE

도요타-캠리-XLE-앞모습
도요타-캠리(출처:다음자동차)

소개

토요타 캠리 XLE는 도요타에서 생산 및 판매 중인 전륜 구동 중형 세단이다. 1980년 도요타에서 팔던 스포츠형 승용차인 셀리카에서 파생된 4 도어 후륜 구동 세단인 세리카 캠리로 출시되었고, 불과 2년 만에 모델 체인지하여 셀리카로부터 독립형 모델이 되었다. 구동계도 전륜 구동으로 바뀌었다.

캠리라는 이름은 일본어 칸무리를 영어식으로 살짝 바꾼 것이다. 일종의 일본식 사모관대인데 천황이나 고관대작들이 쓰는 것이기에 고품질의 차량이라는 뜻에서 채택했다고 한다.

도요타 캠리 XLE는 저중심 설계와 볼드하고 스타일리시한 프런트 디자인, 관능적인 사이드 및 리어 디자인으로 시선을 빼앗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가격

출시가 3,669만원

도요타-캠리-XLE-가격표
도요타-캠리-XLE-가격표

 

 

제원

도요타-캠리-XLE-옆모습
도요타-캠리(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도요타 캠리 XLE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207hp 마력과 24.8kg.m 토크에 배기량 2,487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12.3km/L(3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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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도요타-캠리-XLE-사이즈표
도요타-캠리(출처:다음자동차)

토요타 캠리 XLE의 전장은 4,880mm(축거 2,825mm), 전고 1,445mm, 전폭 1,84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56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도요타-캠리-XLE-내부모습
도요타-캠리(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인테리어 : TNGA 플랫폼이 적용되어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드라이빙 포지션과 개방감 있는 운전 시야를 제공합니다. 또한 콘솔 패널, 도어 스위치 패널, 스티어링 휠 패드 드으이 디자인이 개선되어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구현하였습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역동적인 레이아웃은 운전석과 동반석에 상호 독립적 공간을 제공하며, 블랙 엔지니어드 우드 트림과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9인치 플로팅 센터 디스플레이 : 직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9인치 플로팅 타입의 센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다양한 미디어 정보와 내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7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야의 분산을 줄이고 주행 상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호환성 ;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연동을 지원하여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 버튼을 터치하면 부드럽게 슬라이딩되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와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2. 안전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 버튼으로 간편하게 파킹 브레이크를 조작할 수 있으며, 오토 홀드 기능이 탑재되어 교차로나 정체 구간에서 브레이크 기능을 보조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 전방 물체를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캠리에 적용된 PCS는 차량뿐만 아니라 주야간 보행자와 주간 자전거를 감지하며,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기능이 추가되어 좌회전 시 주간 맞은편 차량, 좌/우회전 시 주간 맞은편 보행자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제동을 보조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DRCC)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주행하게 해 주며 선행 차량의 차속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선행 차량이 정차하면 주행 중인 차도 정차하며,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합니다. 캠리에 적용된 DRCC는 커브 구간으로 들어서면 자동으로 감속 컨트롤이 작동하고 커브 구간이 종료되면 이전에 설정한 속도에 맞춰 주행하는 커브 감속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 완만한 커브길에서 백색 및 황색 주행선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정체 구간과 같이 차선의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DRCC가 활성화되어있으면 성핸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여 앞차의 경로를 따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10 SRS 에어백 : 10개의 SRS 에어백이 장착되어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충돌 상황에서도 운전자와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동급 모델

몬데오, 파사트, 200 세단, 레거시 세단, 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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