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리뷰

강화도 봉당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93년생남자 2021. 7. 10.
728x90
반응형

강화도 봉당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안녕하세요. 93년생 남자 '치하뇽'입니다. 오늘은 강화도에 있는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봉당'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얼마 전 강화도에 놀러 갔을 때 일찍 출발해서 카페를 한 곳 들릴 시간이 생겼습니다. 숙소 근처에 미리 봐 둔 예쁜 카페들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한옥 카페인 봉당으로 향했습니다.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강화도 봉당은 얼핏 멀리서 보면 한옥 카페처럼 보이진 않습니다. 그냥 예쁜 옛날 집 같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면 한옥 느낌과 옛날 마당 있는 집이 미묘하게 섞인 듯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분위기가 많이 보이는 감성 카페들의 분위기보다 정겹고 좋습니다.

 

 

위치&운영시간&주차장

강화도-봉당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504-3(인천 강화군 길상면 강화동로 23-16)

운영시간 : 매일 AM 10:30 ~ PM 21:00, 휴무일 따로 없음(별도의 휴무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

SNS : 인스타그램 - cafe_bongdang

 

강화도 봉당은 강화도의 아래쪽인 길상면 온수리의 조금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 위치가 좁은 골목에 집들 사이에 있어 주차하기가 정말 애매합니다. 카페 앞에 2대가량 주차할 곳과 주변에 3~4대까지 주차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많이 부족합니다. 강화도 카페 봉당 위치상 차량이 없다면 택시를 이용하셔야 할 것 같으며, 차량을 가지고 가신다면 주차 걱정을 좀 하셔야 합니다.

 

 

강화도 봉당 외부 모습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강화도 봉당은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카페라고 합니다. 일반 가정집을 한옥 느낌을 섞어 리모델링한 것 같습니다. 눈을 사로잡는 예쁜 주황색 지붕에 마당으로 보이는 곳에는 하얀색 자갈이 깔려 있어 주변 건물과는 완전히 다른 봉당만의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은 살짝 할머니 집 같은 느낌도 풍기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습니다. 특히, 하얀 자갈이 깔린 마당은 포토존으로 그냥 사진 찍어도 잘 나옵니다.

 

 

강화도 봉당 내부 모습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강화도 봉당의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도 역시 한옥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실제로 사장님께서 직접 개조하셨다고 합니다. 옛날 가정집과 한옥의 느낌은 정말 미묘하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실내는 생각보다 넓고 자리도 좌식부터 단체석까지 꽤 다양하고 많습니다.

 

카페 구석구석 느낌 있는 인테리어로 잘 꾸며놓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날씨가 햇빛도 잘 들어서 따로 조명을 안 켜도 밝았습니다. 그냥 멍 때리면서 바깥은 바라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도 좋습니다.

 

 

강화도 봉당 메뉴 리스트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728x90

강화도 봉당의 메뉴 리스트입니다. 커피부터 에이드, 라떼, 요거트, 티 그리고 한옥 카페라면 빠질 수 없는 여러 가지 차 종류까지 다양한 음료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쑥라떼와 흑임자 크림 그리고 인절미 토스트와 경단을 주문했습니다.

 

 

메뉴 리뷰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주문한 메뉴들은 손수 만드신 것 같은 독특한 트레이에 담겨 나왔습니다. 나무로 만든 트레이가 한옥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강화도-봉당
강화도-봉당

주문하기 전에 디저트 종류를 2가지 고르면서 조금 많은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경단의 쫄깃함은 먹으면 먹을수록 더 먹고 싶어 졌고 토스트와 인절미의 조합은 늘 사기적입니다. 조금씩 먹다 보니 어느새 다 먹어버리고 없었습니다.

 

강화도-봉당

쑥라떼는 6,500원입니다. 강화도 봉당의 시그니처 음료 메뉴는 쑥라떼와 흑임자 크림입니다. 그래서 두 종류를 다 주문했습니다. 진한 쑥 맛이 느껴지는 쑥라떼는 녹차 라떼와 비슷하지만 더욱 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라떼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주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쑥라떼 위에 올라가 있는 떡은 크림에 찍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강화도-봉당

흑임자 크림은 6,500원입니다. 저는 솔직히 쑥라떼보다 흑임자 크림이 더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흑임자와 커피가 정말 오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거기에 위에 올려져 있는 떡을 크림에 찍어먹으면 굉장히 독특하지만 맛있습니다. 아마 다시 방문한다면 흑임자 크림은 또 주문할 것 같습니다.

 

 

총평

강화도 봉당은 카페 위치가 조금 외지고 주차 공간이 애매하지만 강화도에 여행 간다면 한 번쯤은 들려 볼 만한 카페입니다. 여느 한옥 카페와는 조금 다른 일반 가정직을 한옥과 매치시켜 독특한 느낌의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 인테리어와 소품 하나하나에서 사장님께서 손수 신경 쓰신 티가 많이 나고 특히, 음료 메뉴 중 흑임자 크림은 기억에 남을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점 - ★★★★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강화도 봉당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504-3(인천 강화군 길상면 강화동로 23-16)

운영시간 : 매일 AM 10:30 ~ PM 21:00, 휴무일 따로 없음(별도의 휴무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

SNS : 인스타그램 - cafe_bongdang

화장실 : 가게 내부에 깨끗한 화장실 있음

주차 : 따로 마련된 주차공간 있음(협소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