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모알보알 카페 전체가 포토존 핫플
제주 모알보알 카페 전체가 포토존 핫플
안녕하세요. 93년생 남자 '치하뇽'입니다. 오늘은 제주의 카페 전체가 포토존이며 핫플인 '모알보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기간 동안은 매일 아침 일찍 눈이 떠지는 것 같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그나마 사람들이 적을 때 모닝커피를 마시러 카페를 가는 것도 이번 여행의 하나의 테마가 되었습니다. 여행의 3일 차 아침도 어김없이 모닝커피를 마시러 카페 모알보알로 향했습니다.
제주 모알보알은 제주도의 장점인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말 예쁘게 꾸며놓아 카페 전체가 그냥 포토존인 핫플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카페를 많이 돌아다녔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을 뽑아보라고 하면 모알보알과 원앤온리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2021.05.19 - 제주 원앤온리 산방산 카페 브런치 메뉴
모알보알은 제주도를 4 등분하면 오른쪽 위쪽 제주시에 가깝고 원앤온리는 왼쪽 아래쪽 서귀포시에 가깝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방문하실 카페 리스트에 둘 다 포함시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운영시간&주차장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6159(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141)
운영시간 : 매일 AM 10:00 ~ PM 20:00, 휴무일 따로 없음(별도의 휴무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
SNS : 인스타그램 - moalboal.jeju
제주 모알보알은 제주시에서 오른쪽 해안도로를 따라 김녕 해수욕장을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알보알이라는 카페 이름의 뜻은 거북이 알이라는 필리핀 말로 세부의 한 지역명이기도 합니다. 그곳은 외국인들이 한 달 이상 휴양하는 지역이고 한국분들에겐 다이빙과 고래상어 정어리떼 거북이 포인트 등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휴양하러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 모알보알은 노 키즈존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학생 이상이면 출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은 동반 가능합니다. 카페 주차장은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를 하고 길을 따라 들어오면 카페가 있습니다.
제주 모알보알 외부 모습
제주 모알보알의 외부 모습입니다. 포스팅 제목에 나와있는 것처럼 카페 전체가 그냥 포토존입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보이는 모습이 이국적이면서 제주도의 느낌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내부 모습도 좋지만 바깥 풍경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방문했을 때 날씨도 선선해서 바깥에 앉아 있으면 피크닉 온 것 같은 느낌도 날 것 같습니다.
제주 모알보알의 바깥에는 드라마나 뮤직비디오에 나올 법한 소품들로 많습니다. 그냥 피아노나 침대 같은 소품에 앉아서 찍어도 되고 콘셉트를 잡아서 사진을 찍어도 괜찮습니다. 바람을 맞으며 돌아다니며 눈으로 봐도 정말 좋습니다.
한들한들 부는 바람에 침대 시트가 펄럭이는 모습이 여유롭고 평화로워 보입니다. 이런 맛에 제주도 여행을 오는 것 같습니다. 바깥을 어느 정도 구경했으니 이제 안으로 들어가 주문도 하고 내부 구경도 해 보겠습니다.
제주 모알보알 메뉴 리스트
제주 모알보알의 메뉴 리스트입니다. 커피 메뉴는 아메리카노, 라떼, 흑당 라떼와 논 커피 메뉴는 차, 에이드 등으로 간단한 메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저트는 에그 타르트 2종류(한라봉, 초코)가 있습니다. 저와 여자 친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과 한라봉 에그타르트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제주 모알보알 내부 모습
제주 모알보알의 내부는 큰 거실 같은 공간과 방 2개가 있습니다. 외부에 비해 넓진 않지만 내부 또한 좁은 공간은 아닙니다. 저와 여자 친구는 내부에서 좀 시간을 보내다가 바깥에 가서 바람도 쐬고 바다 구경도 하기로 했습니다.
카페 모알보알의 내부는 외부와는 사뭇 다르지만 이국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약간 발리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석구석 예쁜 곳이 많아 카페 전체가 포토존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있으니 어느 순간 손님들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역시 핫플은 핫플입니다.
메뉴 리뷰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가 카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컵과 바구니에 담겨 나왔습니다. 사장님께서 카페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 신경 쓰신 티가 납니다.
한라봉 에그타르트는 3,000원입니다. 에그타르트 특유의 포슬포슬한 식감에 상큼한 한라봉의 맛이 살짝 느껴집니다. 진한 한라봉의 맛이 느껴지진 않지만 꽤 괜찮습니다. 점심을 먹으러 가기 전에 애피타이저 느낌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6,000원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살짝 산미를 가지고 있으며 고소함이 많이 느껴지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아메리카노가 연하게 느껴져 좀 더 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샷이 하나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샷 추가는 500원입니다.)
총평
제주도 제주시에서 오른쪽 해안도로를 가다 보면 나오는 예쁜 카페 모알보알입니다. 카페 전체가 포토존이라고 칭할 수 있을 만큼 가지고 있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물론 날씨가 좋지 않다면 외부 모습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아침 일찍 방문하셔서 가볍게 모닝커피를 즐기신다면, 요즘 사람이 많은 제주도에서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별점 - ★★★★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제주 모알보알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6159(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141)
운영시간 : 매일 AM 10:00 ~ PM 20:00, 휴무일 따로 없음(별도의 휴무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
SNS : 인스타그램 - moalboal.jeju
화장실 : 가게 내부에 깨끗한 화장실 있음
주차 : 따로 마련된 주차공간 있음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산 카페유일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0) | 2021.06.23 |
---|---|
제주 속솜 세화 해변 카페 (0) | 2021.06.13 |
우도 블랑로쉐 땅콩 아이스크림 카페 (2) | 2021.05.30 |
제주 원앤온리 산방산 카페 브런치 메뉴 (2) | 2021.05.19 |
제주 테라로사 서귀포 카페 (2) | 2021.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