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 EV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쉐보레 볼트 EV
소개
쉐보레 볼트 EV는 제너럴 모터스에서 2016년부터 쉐보레 브랜드로 판매 중인 전기자동차 모델이다. 기존의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볼트와 다르게, 순수 전기만으로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볼트와 차명만 공유할 뿐 전혀 다른 차종이다.
쉐보레 볼트 EV는 대한민국에는 2017년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충전 인터페이스는 DC콤보-1 방식이다. 2021년 2월 15일에 월트 디즈니 월드 콜라보 광고와 함께 볼드 EV의 페이스 리프트와 크기가 커진 SUV 모델인 볼트 EUV가 공개되었다. 미국에서도 매우 인기있는 모델이라 국내엔 빠르면 2021년 하반기에서 2022년 상반기에 수입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만큼 이후 출시 예정인 것은 확실시되었다. 국내 판매 가격은 기존 4,593~4,814만원에서 미국과 동일한 수준의 가격 인하가 된다면 4천만 원대 초반, 공격적으로 책정하면 3천만 원대 후반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가격
출시가 4,130만원(보조금 반영하지 않은 가격임)
제원
1. 엔진
쉐보레 볼트 EV의 엔진 형식은 연료를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이다. 쉐보레 볼트 EV의 배터리 에너지 용량은 66.0 kWh, 모터 최대 출력 150Kw, 모터 최대 토크 360Nm이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14km이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5.4km/kWh(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쉐보레 볼트 EV의 전장은 4,140mm(축거 2,600mm), 전고 1,595mm, 전폭 1,76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640kg이며, 타이어는 17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One Pedal Driving :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의 조절 및 정차까지도 가능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원 페달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gen on Demand® : 스티어링 휠 뒤편에 위치한 리젠 온 디맨드 패들을 이용하여 더욱 적극적인 회생 제동이 가능합니다.
SMART INFOTAINMENT SYSTEM : EV 전용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앞좌석 3단 열선 시트, 운전석 8 way(전동시트&2 way 럼버 서포트), 풀오토 에어컨
2. 안전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차 &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앞 차량 출발 알림 기능과 함께 통행량이 많은 도심 주행 시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으며, 코너 주행 시 자동 감속/자동 가속기능을 통해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 4대의 카메라를 통해서 차량 외부를 버드뷰로 보여주며, 360도 모든 각도에서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및 전방거리 감지 시스템 : 운전자의 차량이 전방 차량으로 빠르게 접근하는 경우 클러스터에 표시등이 켜지고, 윈드실드에 헤드업 LED 경고등이 표시 되며, 앞차와의 거리를 초 단위로 표시하여 사고 위험을 알려 줍니다.
차선 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시스템 : 차량에 탑재된 센서로 차선을 실시간 감지하여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선 이탈이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절하여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보조해 줍니다.
동급 모델
조에, e-208, 해치백 5도어 F/L, 1 시리즈 해치백, A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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