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2.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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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앞모습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출처:아우디)

소개

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새로운 브랜드이며, 아우디가 전기차 시장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모델이다. 아우디에서는 e트론 55 콰트로를 처음으로 전기차 모델로 선보였다.

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은 고성능 모델로 2019년 5월 시험 주행하는 모습이 처음으로 포착되었다. 대한민국에는 2020년 7월 1일에 공식 출시되었다. 대한민국에 인증된 주행거리는 307km로 EQC보다 짧다.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은 쿠페형 SUV 모델이다 웬만한 특징들은 기존의 e-tron과 똑같으며 성능과 제원상의 차이점도 딱히 없다. 다른 점은 역시 루프 라인을 곡선으로 깎아낸 쿠페 스타일 이라는 것이다.

 

 

가격

출시가 1억 2,222만 원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가격표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출처:아우디)

 

 

제원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옆모습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출처:아우디)

1. 엔진

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의 엔진 형식은 연료를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이다. 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의 배터리 에너지 용량은 240.0Ah, 모터 최대 출력 370Kw, 모터 최대 토크 973Nm이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264km이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10km/h, 제로백 4.5초, 연비(등급)는 2.7km/kWh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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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사이즈표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출처:아우디)

2022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의 전장은 4,900mm(축거 2,928mm), 전고 1,670mm, 전폭 1,97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740kg이며, 타이어는 22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내부모습
2022-아우디-E트론-S-스포트백(출처:아우디)

1. 편의성

강력한 성능 : 아우디 e-tron S에는 3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그중 2개는 후방에 있습니다. 전방에 위치한 세 번째 모터는 보다 높은 토크를 전달하거나, 빙판길 또는 급커브와 같은 상황에서 예측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빠른 속도로 작동합니다.

 

직관적인 시스템 : MMI는 아우디 커넥트로 향하는 게이트웨이입니다. 아우디 커넥트에는 E트론 경로 플래너와 같은 E트론 전용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최적의 경로를 제공하고 경로를 따라 충전 지점을 표시합니다.

 

디자인으로 완성되는 스포티함 : 아우디 e-tron S Sportback의 강력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은 아우디 진보적인 디자인의 새로운 표현입니다.

 

스포티하모가 우아함의 조화 : 아우디 e-tron S Sportback으로 새로운 차원의 역동적인 주행과 디자인 언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안전성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파크 어시스트 :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은 자동 스티어링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초음파 센서를 통해 도로변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적합한 공간을 파악하여 이상적인 주차 경로를 계산하고 자동으로 핸들을 조절해해 줍니다.

 

시스템을 활성화하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은 평행 및 직각 공간에서의 후진 주차와 평행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합니다. 운전자는 가속 페달, 브레이크 페달, 기어만 조작하면 됩니다. 측면에 있는 장애물에 대한 경고가 제공됩니다.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 차량이 차선을 넘어서기 전에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차선 중앙으로 되돌려 줍니다.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는 운전자가 부주의로 운행 중인 차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입니다. 룸미러 앞쪽에 장착된 카메라가 전방 50m 범위의 도로상의 차선 및 기타 장애물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이 감지되면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주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운전자의 조작이 없을 경우에는 직접 스티어링에 개입해 진행 중인 차선을 유지해 줍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Active lane assist),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 및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이 차량에 탑재된 카메라와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 하며 선행 차량과의 설정된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줍니다. (작동 범위 : 30~250km/h)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와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추가되어 저속 정체구간에서는 시스템이 주변 차량들의 움직임을 감지, 주변 차량들과의 간격을 유지하며 교통의 흐름을 따라 자동으로 주행 및 정지를 반복해 줍니다. (작동 범위 : 0~65km/h)

 

동급 모델

RS7, 파나메라, S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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