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2022 쉐보레 타호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2. 1. 17.
728x90
반응형

2022 쉐보레 타호

2022-쉐보레-타호-앞모습
2022-쉐보레-타호(출처:쉐보레)

소개

2022 쉐보레 타호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회사인 쉐보레에서 1992년부터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대형 풀 사이즈 SUV 모델이다. 형제 차량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GMC 유콘, 실버라도가 있고 트래버스와 서버번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 GM에서 실시한 '국내에서 만나고 싶은 차'란 설무조사에서 후보 차량으로 포함되었다. 타호의 대형 버전인 서버번과 함께 한국으로 들어왔다.

미국 현지에서는 4세대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버튼식 변속기 등 소비자들의 요구를 전반적으로 많이 반영했다는 평가이다. 풀사이즈 SUV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워낙 높아서 타호도 여전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 1월 12일부터 온라인으로 사전계약이 실시되었는데, 가격은 하이 컨트리가 9,253만 원, 다크 나이트 스페셜 에디션은 9,363만 원인데, 경쟁 차종인 포드 익스페디션보다 가격이 천만 원가량 비싸다.

 

 

가격

출시가 9,253만 원(다른 트림의 가격은 가격표 참조) - 사전 예약 중

2022-쉐보레-타호-가격표
2022-쉐보레-타호(출처:쉐보레)

 

 

제원

2022-쉐보레-타호-옆모습
2022-쉐보레-타호(출처:쉐보레)

1. 엔진

2022 쉐보레 타호의 엔진 형식은 V8으로 과급 방식은 자연 흡기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V8 엔진은 최대 426hp 마력과 63.6kg.m 토크에 배기량 6,162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파트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6.8km/L(5등급)입니다.

 

728x90

 

2. 사이즈

2022-쉐보레-타호-사이즈표
2022-쉐보레-타호(출처:다음자동차)

2022 쉐보레 타호의 전장은 5,352mm(축거 3,071mm), 전고 1,925mm, 전폭 정보 없음입니다. 공차 중량은 정보 없음이며, 타이어는 22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7인승입니다.

 

 

옵션

2022-쉐보레-타호-내부모습
2022-쉐보레-타호(출처:쉐보레)

1. 편의성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 4대의 카메라를 통해서 차량 외부를 버드뷰로 보여주며, 360도 모든 각도에서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IntelliBeam®(스마트 하이빔) : 반대편 차선의 차량 불빛을 감지하여 상향 등을 자동으로 하향 등으로 전환함으로써 야간 주행 시 시인성 확보는 물론 안전성을 극대화합니다

 

전화 기능 : 블루투스 연결로 핸드폰에 있는 전화 목록, 연락처 등을 동기화시킬 수 있으며, 핸즈프리 기능을 사용하면 목소리만으로도 쉽게 전화를 걸고 통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 라디오 즐겨찾기, 내비게이션 최근 경로, 사운드 설정 등 다양한 운전자의 다양한 세팅에 따라 인포테인먼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발렛 모드 :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발렛 모드로 전환하면 오디오 등 차량 설정이 제한되어 발렛 파킹 등 타인이 운전할 때 차량 접근을 최소화할 수 있어 개인 프라이버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안전성

전방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 주행 중 전방의 차량과 충돌이 예상될 경우 추가 제동력을 제공하여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기능입니다.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 차량 전방의 보행자를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있을 때 경고를 보내고 필요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 가능성을 낮추어 줍니다.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 차량에 탑재된 센서로 차선을 실시간 감지하여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선 이탈이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절하여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보조해 줍니다.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 운전자의 차량이 전방 차량으로 빠르게 접근하는 경우 클러스터에 표시등이 켜지고, 윈드 실드에 헤드업 LED 경고등이 표시되며, 앞차와의 거리를 초 단위로 표시하여 사고 위험을 알려 줍니다.

 

힐 디센트 컨트롤 : 급경사의 도로를 저속으로 내려가고자 할 때, 브레이크 페달 등을 조작하지 않고 자동으로 차량을 저속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차속을 감소시켜 주는 안전장치입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정차 &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앞 차량 출발 알림 기능과 함께 통행량이 많은 도심 주행 시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으며, 코너 주행 시 자동 감속/자동 가속 기능을 통해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후측방 경고 시스템 : 후진 시 후방 좌, 우측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 경고해주는 시스템으로 시야 확보가 어려운 주차 및 출차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 : 자동차가 위험한 상황을 감지했을 때 경고음 대신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주는 시스템인 햅틱 시트는 신호음으로 인한 피로감을 줄일 수 있고, 동승객에게 불안감을 주지 않으면서 운전자에게는 효율적으로 위험상황을 전달할 수 있는 최첨단 안전시스템입니다.

 

동급 모델

Q7, 에비에이터, 투아렉, Q8, XC9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