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테슬라 모델 S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2. 1. 10.
728x90
반응형

테슬라 모델 S

테슬라-모델-S(출처:다음자동차)

소개

테슬라 모델 S는 테슬라가 2012년 출시한 대형 세단 모델로, 전기 패스트백이다. 인류 역사상 양산된 모든 자동차 중에서 정지상태에서 60mi/h에 그리고 1/4mi에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는 자동차이며, 친환경 자동차 중 가장 긴 항속거리로 처음으로 항송거리 400마일을 넘어선 친환경 자동차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2015년 이후 미국 대형 세단 세그먼트, 2017년 이후 유럽 대형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기존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차 개발 붐으로 이끌어 낸 자동차이다. 모델 S의 판매 호조로 테슬라는 창사 이후 계속되던 적자를 흑자로 돌릴 수 있었다. 단, 이 실적은 전기자동차 업체로서 탄소배출권 관련 수익이 있어서 가능했던 것이다.

 

 

가격

출시가 1억 2,299만 원

테슬라-모델-S-가격표
테슬라-모델-S(출처:다음자동차)

 

 

제원

테슬라-모델-S-옆모습
테슬라-모델-S(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테슬라 모델 S의 엔진 형식은 연료를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이다. 테슬라 모델 S의 배터리 에너지 용량은 100 kWh, 모터 최대 출력 500Kw, 모터 최대 토크 132.7kg/m이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652km이다. 구동 방식은 사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 3.2초, 연비(등급)는 자동 4.3km/kWh(정보 없음)입니다.

 

728x90

 

2. 사이즈

테슬라-모델-S-사이즈표
테슬라-모델-S(출처:다음자동차)

테슬라 모델 S의 전장은 4,979mm(축거 2,960mm), 전고 1,435mm, 전폭 1,964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69kg이며, 타이어는 19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테슬라-모델-S-내부모습
테슬라-모델-S(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17인치 시네마틱 디스플레이 : 2200x1300 해상도, 울트라 브라이트(Ultra bright), 트루 컬러(True color) 및 탁월한 반응 속도를 갖춘 새로운 중앙 디스플레이는 어디에서든 최상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운전 중심의 구조 : 궁극적인 지향점은 주행에 있습니다. 스토크도 변속기도 없습니다. Model S는 최고의 주행감을 자랑하며,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완벽한 주행 환경 ; 쾌적하고 강력하지만, 숨겨진 실내 공조장치. 트라이-존 온도 조절, 앞 좌석 통풍시트, HEPA 필터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새롭게 설계된 2열 좌석 : 3명의 성인을 위한 좌석, 여분의 레그룸 및 헤드룸, 무선 충전과 수납이 가능한 접이식 팔걸이를 갖췄습니다.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 : 22-스피커,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 기능이 적용된 960-와트 오디오 시스템은 어디서든 최고의 청음 경험을 구현합니다.

 

여유로운 적재공간 : Model S는 전면 및 후면 트렁크와 폴딩 된 시트 공간을 활용해 휠이나 여행 가방을 내리지 않고도 자전거를 싣을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의 럭셔리 세단입니다.

 

 

2. 안전성

효율성을 위한 설계 : 지구 상에서 가장 낮은 공기 저항 계수와 압도적인 효율성을 자랑하는 Model S는 속도와 주행 가능 거리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더 넓어진 차체와 새시로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직선으로 내려가거나 코너링이 가능합니다.

 

높은 충격 보호 : Model S는 개발 단계부터 전기차로 설계되어, 견고한 구조와 차체 바닥에 장착된 배터리팩을 통해 탑승자 상해 확률 및 차량 전복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모든 Model S는 Tesla의 최신 액티브 세이프티 기능인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이 추가 비용 없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오토파일럿 : 운전자는 적극적인 주의 하에 오토파일럿을 이용해 차량을 차선 내에서 자동으로 조향, 가속, 및 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오토파일럿은 주행 시에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을 돕도록 설계되었습니다.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추가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급 모델

기블리, EQ 900 리무진, LS, e-트론 GT, CLS 클래스 AMG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