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 e트론 GT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아우디 RS e트론 GT
소개
아우디 RS e트론 GT는 아우디가 개발한 대형 4 도어 쿠페형 스포츠 세단 전기자동차 e트론 GT의 상위 모델이다. RS도 포르셰 타이칸과 플랫폼이 같으며, 모터와 배터리 등 대부분의 핵심 부품 또한 공유한다.
아우디 RS e트론 GT는 전기자동차 트렌드 중 하나인 재활용 소재를 이용한 인테리어가 적용되었다. 버튼식 구성이 최근 전기차 트렌드와는 맞지 않아 구식의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아우디의 버튼식 컨트롤은 예전부터 조작감이나 직관성에서 호평을 받아 왔기에 오랜 아우디 팬들은 유튜브 등의 커뮤니티에서 "버튼이 돌아왔다"며 쌍수를 들고 환영하는 분위기. 실제로 아우디의 버튼들을 눌러보면 딸깍하는 소리와 쫀득한 클릭 감각이 차량 안의 모든 버튼에 적용되어 있는데, 아우디가 굉장히 고집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특히나 포르셰 타이칸 시판 이후 전체적인 차량 성능에서는 인정을 받고 있지만, 센터 콘솔 터치 조작감과 에어컨 바람 방향까지도 터치로 조작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평가가 좋지 못한 것에 대비해서 e트론 GT의 버튼식 컨트롤이 가지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출시가 2억 820만 원
제원
1. 엔진
아우디 RS e트론 GT의 연료를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이다. 아우디 e트론 GT의 배터리 에너지 용량은 93.4 kWh, 모터 최대 출력 475kw, 모터 최대 토크 831Nm이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336km이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2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 3.3초, 연비(등급)는 자동 3.4km/kWh(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아우디 RS e트론 GT의 전장은 4,990mm(축거 2,900mm), 전고 1,400mm, 전폭 1,96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355kg이며, 타이어는 21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익스테리어 디자인 : 자동차를 재해석한다는 원대한 포부는 공기 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에 온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진보적인 럭셔리함은 감성적인 주행 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려줍니다. 빨간색 마름모의 RS 앰블럼은 이 모든 것에 대한 자신감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정교한 마무리 : 대담하게 조각된 숄더라인과 유니크한 리어 디퓨저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후방으로 완만하게 경사져 내려가는 루프 라인은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앞으로 달려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운전자 중심 인터페이스 : 풀 디지털 12.3 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이 장착된 콕핏은 운전자를 위해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고품질 소재 : 인테리어에 사용된 소재들은 진보의 증거입니다. 나파 가죽 스포츠 시트 프로와 나파 가죽 패키지, 알칸타라로 이루어진 트림이 제공됩니다.
2. 안전성
완벽한 품질 : 전기 구동 그란 투리스모, RS e-tron GT가 제작되는 네카줄름의 볼링거 호페 공장은 디테일에 대한 관심과 정밀함을 바탕으로 완벽한 품질이 완성되는 곳입니다.
향상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및 민첩성 : 탄소 선유 강화 세라믹 브레이크가 적용된 아우디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확실한 제동 성능을 보장합니다.
탁월한 측면 지지력 : 앞좌석 스포츠 시트는 고속 코너링 중에도 탁월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동급 모델
S8 플러스, 콰트로 포르테 S, M6, 그란 쿠페, S클래스 세단, 7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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