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소개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아우디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전기차 e트론의 스포트백 모델이다. BMW i를 시작으로 벤츠가 EQ를 그리고 아우디까지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면서 독일 3사 모두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했다.
2020년에 출시된 e-트론의 쿠페형 SUV 모델이다. 웬만한 특징들은 기존의 e-tron과 똑같으며 성능과 제원상의 차이점도 딱히 없다. 다른 점은 역시 루프 라인을 곡선으로 깎아낸 쿠페 스타일이라는 것이다.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50 Quattro 모델만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주행가능 거리는 220km로 짧은 편이다. 물론 공차중량이 2톤이 넘고 배터리 용량이 적다는 걸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수치긴 하다. 대부분의 쿠페형 SUV 스타일의 단점이 오리지널 모델 대비 뒷좌석 헤드룸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과 트렁크 용량이 확 줄어든다는 점인데 e-tron 스포트백은 일반 모델과 전고가 불과 10mm 차이로 헤드룸 공간 확보가 잘되어 있는 편이다. 다만 트렁크 공간은 일반 모델과 비교해보면 45리터 정도의 용량 차이가 난다.
가격
출시가 1억 2,106만원
제원
1. 엔진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의 엔진 형식은 연료를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이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의 배터리 에너지 용량은 95.0 kWh, 모터 최대 출력 300Kw, 모터 최대 토크 664Nm이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304km이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00km/h, 제로백 5.7초, 연비(등급)는 3.1km/kWh입니다.
2. 사이즈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의 전장은 4,900mm(축거 2,9280mm), 전고 1,675mm, 전폭 1,93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640kg이며, 타이어는 21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독보적이고 스포티한 역동성과 파워풀한 성능: S 루프 에지 스포일러와 쿠페형 루프 라인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아우디 SQ5 스포트백의 특징입니다. 크롬 소재의 트윈 타원형 테일 파이프 트림은 외관을 한층 돋보이게 만듭니다.
아우디 SQ5 스포트백은 허니콤 디자인의 아우디 싱글프레임, S 모델 전용 범퍼 및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진한 윤곽선을 드러내는 흡입구를 통해 강렬한 전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아우디 SQ5 스포트백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첨단 경량 소재의 느낌을 전달하며 탁월한 공기 역학을 보여줍니다.
OLED 기술이 적용된 테일라이트 : 혁신적인 OLED 기술이 적용된 테일라이트는 아우디 SQ5 스포트백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주행 모드에 따라 테일 라이트 시그니처의 디자인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또한 OLED 부분 작동 방식으로, 조명 강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뒤에서 접근하는 다른 차량 또는 지나가던 사람이 2m 이내에 접근할 경우 각 OLED가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더 넓은 가시 영역을 생성합니다.
여유로운 공간의 뒷좌석 : 3개의 세그먼트(40 : 20 : 40)로 구성된 뒷좌석은 폴딩이 가능하기에 공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SQ5 스포트백의 러기지 컴파트먼트는 최대 510리터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센서 방식의 트렁크 잠금 해제 기능이 있는 컴포트 키와 함께 발 동작으로 트렁크를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2. 안전성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파크 어시스트 :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은 자동 스티어링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초음파 센서를 통해 도로변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적합한 공간을 파악하여 이상적인 주차 경로를 계산하고 자동으로 핸들을 조절해해 줍니다.
시스템을 활성화하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은 평행 및 직각 공간에서의 후진 주차와 평행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합니다. 운전자는 가속 페달, 브레이크 페달, 기어만 조작하면 됩니다. 측면에 있는 장애물에 대한 경고가 제공됩니다.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 차량이 차선을 넘어서기 전에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차선 중앙으로 되돌려 줍니다.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는 운전자가 부주의로 운행 중인 차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입니다. 룸미러 앞쪽에 장착된 카메라가 전방 50m 범위의 도로상의 차선 및 기타 장애물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이 감지되면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주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운전자의 조작이 없을 경우에는 직접 스티어링에 개입해 진행 중인 차선을 유지해 줍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Active lane assist),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 및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이 차량에 탑재된 카메라와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 하며 선행 차량과의 설정된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줍니다. (작동 범위 : 30~250km/h)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와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추가되어 저속 정체구간에서는 시스템이 주변 차량들의 움직임을 감지, 주변 차량들과의 간격을 유지하며 교통의 흐름을 따라 자동으로 주행 및 정지를 반복해 줍니다. (작동 범위 : 0~65km/h)
동급 모델
S7, A7, 6 시리즈 그란투리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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