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8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푸조 308
소개
푸조 308은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사 푸조에서 2008년부터 생산 및 판매 중인 준중형차(유럽 기준 C 세그먼트)다. 307의 이름을 이어받아 308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2007년에 공개된 308은 끝자리에 8이 들어가는 첫 푸조 차로 기록되었다. 기존에 쓰던 307의 PF2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되, 공기저항계수를 0.29cd까지 낮추었다. 2013년 9월에 공개된 2세대 308은 기존의 이름을 계승한 첫 푸조 차로 기록되었다.
2020년 출시 예정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9월이 되도록 출시되지 않다가 결국 2020년 9월에 3세대 모델의 스파이샷이 최초로 포착됐다. 2021~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플랫폼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물론이고 순수 전기차 역시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결국 2021년 3월에 공개됐다. EMP2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준비되며 2021년 말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가격
출시가 3,278만원
제원
1. 엔진
푸조 308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이며, 디젤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130hp 마력과 30.6kg.m 토크에 배기량 1,499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15.1km/L(2등급)입니다.
2. 사이즈
푸조 308의 전장은 4,255mm(축거 2,620mm), 전고 1,470mm, 전폭 1,80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435kg이며, 타이어는 16~17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CHARACTER AND PERFORMANCE : Peugeot 308의 샤프한 디자인은 푸조만의 DNA를 담고 있습니다. 외관과 실내 모두 곳곳에서 세심한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Peugeot 308은 범퍼, 보닛 그리고 그릴이 특징이며, 푸조 라이언 로고가 그릴 중앙에 위치해 스포티함을 더 강조했습니다. 이전 모델과 달리 헤드라이트를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통합해 존재감을 더 했습니다.
PEUGEOT i-Cockpit® : 푸조만의 기술이 담긴 PEUGEOT i-Cockpit®은 Peugeot 308 모든 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PEUGEOT i-Cockpit®만의 장점은 민첩성을 제공하는 콤팩트 스티어링 휠,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그리고 터치 스크린을 활용해 직관적인 운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DEFYING CONVENTIONS : PEUGEOT 308 GT에 오르는 순간 차량과 하나가 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9.7인치 터치 스크린, GT배지가 새겨진 가죽 스티어링 휠 그리고 Peugeot i-Cockpit과 마주하는 순간 즐거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스포츠 팩은 중앙 콘솔에 위치한 “Sport” 버튼을 누르면 작동합니다. 이 시스템이 작동되면 드라이빙 스릴도 함께 증가됩니다. 사운드 제너레이터로 엔진 소리가 증폭되고, 계기판은 붉은색으로 변하면서 파워, 부스트, 토크 알림 창이 함께 작동합니다.
DESIGNED TO PERFORM : PEUGEOT 308 GT는 디자인과 퍼포먼스 결합의 완전체입니다. 안과 밖은 물론 모든 요소들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세세한 부분까지 배려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운전자와 승객에게 즐거운 경험 또한 가져다줄 것입니다.
2. 안전성
새로운 8단 자동변속기 : 새로운 8단 자동변속기인 ETA8 은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Co2 배출량은 감소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Quickshift 기술을 장착한 자동 8단 기어박스는 부드러운 승차감과 가장 빠른 기어 시프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자동과 수동 사이 배출량은 단 5g/km밖에 차이 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EAT8은 연비 향상뿐 아니라 강렬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BLUEHDI ENGINE : PEUGEOT 308에는 유럽연합의 배기가스 규제기준인 유로 6.2에 맞춘 ‘BlueHDi’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BlueHDi’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낮추는 동시에 연료 효율을 극대화했고, 미세 먼지를 99.9%까지 걸러줍니다. 이로 인해 이전 엔진에 비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PSA 그룹이 6천억 유로를 투자하여 새롭게 개발한 플랫폼인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2)에서 푸조 최초로 생산하는 PEUGEOT 308은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40kg이 가벼워졌으며,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급 모델
포커스 해치백, 골프, 프리우스, 아이오닉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벨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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