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폭스바겐 제타 TSI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8. 29.
728x90
반응형

폭스바겐 제타 TSI

폭스바겐-제타-TSI-앞모습
폭스바겐-제타-TSI(출처:다음자동차)

소개

폭스바겐 제타 TSI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에서 1979년부터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전륜 구동 방식 준중형 세단이다. 2005년 누적 판매 600만 대, 2011년 누적 1,000만 대, 2014년 누적 판매 1,400만대로 늘리며 폭스바겐의 히트상품 중 하나가 되었다.

2018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 7세대 제타는 이전 세대에 비해 축거가 33mm 늘어났다. 폭스바겐 그룹의 차세대 모듈러 플랫폼인 MQB 플랫폼을 적용했다. 유럽에서는 골프와의 판매 간섭, 판매 부진 탓에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

2021년 2월 초부터 출고될 예정이라고 하며 전 모델에서 빠졌던 레인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되며 반자율주행을 완성시켰고, 무선 앱 커넥트(무선 카 플레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고 한다.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된다. 

 

 

가격

출시가 2,949만원

 

폭스바겐-제타-TSI-가격표
폭스바겐-제타-TSI-가격표

 

 

제원

폭스바겐-제타-TSI-옆모습
폭스바겐-제타-TSI(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폭스바겐 제타 TSI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150hp 마력과 25.5kg.m 토크에 배기량 1,395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토크 컨버터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10km/h, 제로백 8.9초, 연비(등급)는 토크 컨버터 13.4km/L(3등급)입니다.

 

728x90

 

2. 사이즈

폭스바겐-제타-TSI-사이즈표
폭스바겐-제타-TSI(출처:다음자동차)

폭스바겐 제타 TSI의 전장은 4,701mm(축거 2,684mm), 전고 1,458mm, 전폭 1,798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404kg이며, 타이어는 17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폭스바겐-제타-TSI-내부모습
폭스바겐-제타-TSI(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디지털 콕핏 : Prestige 트림에는 10.25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와 맞춤형 메뉴가 적용된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을 통해 운전자는 연비,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계기판의 고해상도 그래픽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선 App-Connect : App-Connect는 ‘CarPlay’, ‘Android Auto’ 등의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을 차량에 무선으로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App-Connect는 연락처, 음악 등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의 터치스크린에 표시하고 컨트롤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주행 중 보다 안전하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존 클리마트로닉 : 2 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은 바람 세기 조절과 함께 운전석, 동승석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모든 탑승객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과 음성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수평 제스처로 듣고 있는 음악을 다음 곡으로 넘기는 등의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2. 안전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 ACC는 도심이든 고속도로든 관계없이 전방 주행 차량의 속도에 맞게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고, 설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스마트한 안전 시스템입니다. (약 30 ~ 210 km/h까지 설정 가능)

 

전방 추돌 경고 프런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시스템 : 전방 추돌 경고(프런트 어시스트) 시스템은 교통상황을 모니터 하고, 시각·청각 신호로 주행 중인 앞차와의 잠재적인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도와줍니다. 전방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긴급 제동 시스템으로 브레이크의 압력을 증가시켜 제동 능력을 높입니다. 만약 운전자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충돌을 예방하거나 사고 시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레인 어시스트 : 레인 어시스트는 차선 유지 시스템으로 무의식적인 차선 이탈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즉각 경고를 보냄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습니다.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은 운전자가 후진을 할 때 도움을 줍니다. 후진 시, 후진 방향에 감지된 차량에 대해 경고를 하여 충돌을 예방하거나 사고 시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동급 모델

시빅 세단, 랜서, 200 세단, 퓨전, 캠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