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아우디 Q8 55 TFSI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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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8 55 TFSI

아우디-Q8-55-TFSI-앞모습
아우디-Q8(출처:다음자동차)

소개

아우디 Q8 55 TFSI는 독일의 자동차 회사인 아우디의 쿠페형 준대형 SUV이다. 아우디 Q8은 2018년 6월에 처음 사진이 공개됐다. 성능 및 인기면에서는 우수할지 모르나 디자인면에서만큼은 언제나 까이는 CUV들 치고는 디자인이 준수하게 평가받고 있다. 한국 시장에는 2020년 4월 1일 출시, 출시를 앞두고 3월 27일 사양과 가격이 공개되었다. 여러 풍부한 사양들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S라인 패키지도 기본 사양이다.

아우디 Q8은 4 도어 럭셔리 쿠페의 우아함에 대형 SUV의 성능과 실용성을 결합했습니다. 다양한 편의 장치가 차량 내 시스템에 포괄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견고함을 갖추고 있는, 비즈니스와 레저 모두를 위한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새로운 싱글프레임과 표현력 넘치는 디자인, 그리고 아우디 고유의 콰트로 시스템이 특징이다.

 

가격

출시가 1억 1,440만원

아우디-Q8-55-TFSI-가격표
아우디-Q8-55-TFSI-가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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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아우디-Q8-55-TFSI-옆모습
아우디-Q8(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아우디 Q8 55 TFSI의 엔진 형식은 V6으로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이며 가솔린 모델이다. 아우디 Q8은 가솔린 모델인 55 TFSI 콰트로와 디젤 모델인 45 TDI 콰트로, 50 TDI 콰트로가 있다. V6 엔진은 최대 340hp 마력과 51.0kg.m 토크에 배기량 2,995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10km/h, 제로백 5.9초, 연비(등급)는 자동 7.9km/L(5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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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아우디-Q8-55-TFSI-사이즈표
아우디-Q8(출처:다음자동차)

아우디 Q8 55 TFSI의 전장은 5,005mm(축거 2,996mm), 전고 1,750mm, 전폭 1,99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230kg이며, 타이어는 21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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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아우디-Q8-55-TFSI-내부모습
아우디-Q8(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통해 차량 실내 공기를 정화해줍니다.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의 이오나이저는 차량 안의 공기 중 유해 입자 및 세균을 줄이고 공기 품질을 개선시킵니다.

 

소프트 도어 클로징 : 소프트 도어 클로징은 조용하고 확실하게 문을 닫아줍니다. 소프트 도어 클로징은 차량에 품격을 더해줍니다. 힘들이지 않고 도어를 닫을 수 있으며 도어가 닫힐 때의 충격이 적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은 차량 내부 전체에 완벽히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중앙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포함한 10 개의 라우드 스피커와 총 출력 180W의 6 채널 앰프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전방 도로에서 시선을 뗄 필요가 없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풀컬러 LCD 화면이 중요한 주행 정보를 앞 유리창에 투사하여 운전자가 안전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자식 댐핑 컨트롤 : 운전자에게 맞춤화된 주행감 및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충격 흡수 방식이 아니라, 도로 상황, 운전자의 제어 입력 및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설정에 따라 충격 밸브가 전동 조절됩니다. 댐핑 특성을 지속적으로 조절하여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댐핑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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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전성

사이즈 어시스트 :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는 차량의 양쪽 측면과 후방을 모니터링합니다. 사각지대에 차량이 접근하거나 후방에서 차량이 빠르게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이 점멸됩니다.

 

교차로 보조 시스템 : 시야가 좋지 않은 교차로와 출구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며 감지된 접근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을 경고해줍니다.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 :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전반적으로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회전이나 주차 시에는 후방 휠이 함께 움직여 차량의 회전 반경이 현격히 줄어들어 스티어링이 좀 더 용이해집니다. 또한 고속에서는 조향각이 감소되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고속도로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앞좌석 측면 에어백 및 헤드 레벨 커튼형 에어백 : 운전석 및 동반석 시트 외측에 장착된 흉부 보호용 사이드 에어백 및 앞/뒷좌석 승객을 위한 헤드 레벨 커튼형 에어백 (좌석 벨트 버클 점등)

 

동급 모델

Q7, e-트론, 투아렉, 디스커버리 F/L, XC90 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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