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벤츠 AMG GT R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1. 5. 19.
728x90
반응형

벤츠 AMG GT R

벤츠-AMG-GT-R-앞모습
벤츠-AMG-GT-R(출처:다음자동차)

소개

벤츠 AMG GT는 개발 당시엔 SLS AMG의 한 체급 아래 차량이란 의미로 SLC AMG로 불렸으나, 정식 출시가 정해지면서 현재 이름으로 바뀌었다. 큰 틀의 디자인은 300SL이며 전체적으로 SLS AMG와 비슷하나 AMG GT는 이름 그대로 쿠페형이며, 걸윙 도어를 적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벤츠 AMG GT R은 2016년 6월 공개되었으며, 스포츠카 급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마력 대신 우수한 트랙션 컨트롤과 더 낮아진 중량 그리고 공기 저항계 수로 다른 슈퍼카들을 상대한다고 한다. 별칭은 'Beast of the Green Hell'(초록색 지옥의 짐승)으로 공식 설정 컬러가 메탈릭 분위기의 초록색이기 때문에 붙여졌다. 최근에는 공식 색깔 때문인지 Hulk on a wheel(바퀴 달린 헐크)이라는 새로운 별명이 생겼다. 그리고 벤츠에서 공식적으로 2021년 이후 GT R의 단종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가격

출시가 2억 5,360만원

벤츠-AMG-GT-가격표
벤츠-AMG-GT-가격표(출처:다음자동차)

 

 

제원

벤츠-AMG-GT-R-옆모습
벤츠-AMG-GT-R(출처:다음자동차)

1. 엔진

벤츠 AMG GT R의 엔진 형식은 V8으로 소형화된 터보 2개를 장착시킨 트윈 터보 방식을 사용하며 가솔린 모델만 있습니다. V8 엔진은 최대 585hp 마력과 71.4kg.m 토크에 배기량 3,982cc입니다. 구동 방식은 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AMG Speedshift DCT 7-speed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318km/h, 제로백 3.6초, 연비(등급)는 자동 7.0km/L(5등급)입니다.

 

728x90

 

2. 사이즈

벤츠-AMG-GT-R-사이즈표
벤츠-AMG-GT-R-사이즈표(출처:다음자동차)

벤츠 AMG GT R의 전장은 4,550mm(축거 2,630mm), 전고 1,280mm, 전폭 2,00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660kg이며, 타이어는 전륜 19인치, 후륜 20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2인승입니다.

 

 

옵션

벤츠-AMG-GT-R-내부모습
벤츠-AMG-GT-R(출처:다음자동차)

1. 편의성

AMG V8 바이터보 엔진 : AMG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은 엔진이라고 할 수 있으며, AMG GT R의 AMG V8 바이터보 엔진은 엄청난 최대 출력과 함께 울려 퍼지는 강렬한 사운드가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줍니다. V8 바이터보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가변 엔진 마운트를 통해 어떤 주행 환경에도 가뿐히 적응하고 드라이섬프 윤활 방식을 통해 무게중심을 더욱 낮추어 엄청난 견인력과 가속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터치패드 : 컨트롤러가 없는 터치패드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디스플레이를 스마트폰처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넘기는 직관적인 동작을 통해 메뉴를 더욱 쉽게 탐색할 수 있고 작동 시 가벼운 햅틱 반응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주소나 전화번호를 말하지 않고 입력하고 싶다면 터치패드에 손가락으로 직접 적을 수도 있습니다.

 

AMG 스티어링 휠 버튼 : 스포티한 룩을 구현함과 동시에 특정 주행 기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및 특성 면에서 포뮬러 1 스티어링을 연상시키는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은 인체공학적으로 아주 가까운 그립 영역에 배치되어 항상 운전자의 손이 스티어링 휠에 놓여 있도록 하며 기능 또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미니 디스플레이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2. 안전성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는 지정된 차선에서 벗어나면 경고하여 위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방향 지시등을 켠 상태에서 차선을 변경할 때는 경고가 울리지 않습니다.

 

액티브 차간 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 차량 전방 영역을 모니터링하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레이더 센서를 통해 이동 중인 차량 및 정지 차량과의 지정된 최소 거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AMG 라이트 컨트롤 서스펜션 : 컴포트 한 주행부터 스포티한 드라이빙까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서스펜션이 원하는 대로 조절됩니다.

 

동급 모델

R8 쿠레 F/L, 570S 쿠페, 911 터보, M8 그란 쿠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