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아이템 리뷰

미장센 컬링에센스 2X 가성비 성분 후기

93년생남자 2021. 4. 30.
728x90
반응형

미장센 컬링에센스 2X 가성비 성분 후기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가 가득합니다.

 

안녕하세요.

 

93년생 남자 치하뇽입니다.

 

오늘은 올리브영 또는 롭스 등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컬링에센스 ‘미장센 컬링에센스 2X'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대학생 때부터 꾸준하게 펌을 해오고 있는 저한테는 컬을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히 컬링에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긴 기간을 사용했던 미장센 컬링에센스 2X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장센 컬링에센스 2X (150ml)

 

펌을 했다면 바깥을 나갈 때 부스스한 머리 그대로 나갈 수 없기 때문에 적당히 컬을 잡아주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펌을 하지 않은 머리에 고대기 또는 드라이를 한 후 발라줘도 좋습니다.

 

미장센 컬링에센스는 기본 2X(내추럴 웨이브 컬)와 2X 숏 스타일(강력한 볼륨업 컬)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지속적으로 사용해온 제품은 기본 2X입니다.

 

나중에 2X 숏 스타일을 구매한 후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제품들은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접근성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장센 컬링에센스 2X는 올리브영이나 롭스와 같은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말 웬만한 상가에 다 구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 또한 행사도 많이 하는 제품이라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모두 5,000원 미만의 가격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미장센 컬링에센스 2X는 내추럴한 웨이브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강력한 볼륨업 컬인 숏 스타일 2X보다 세팅력은 부족할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롱컬용이긴 하지만 저와 같은 남자의 보통 가르마 펌에도 내추럴한 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분

<미장센 컬링에센스 2X 전성분>

정제수;물, 다이메티콘, 사이클로펜타실록세인, 글리세린,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브이피/메타크릴아마이드/비닐이미다졸코폴리머, 에탄올, 아크릴레이트/스테아레스-20이타코네이트코폴리머, 폴리아크릴아마이드, 트로메타민, 카프릴릴글라이콜, 향료, 에틸헥시글리세린, 라우레스, 다이소듐이디티에이,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 리날룰, 리모넨, 시트로넬올, 제라니올, 헥실신남알,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벤질살리실레이트, 알지닌, 살구씨오일, 토코페롤, 페녹시에탄올,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스쿠알란, 아르간커넬오일

 

세팅력과 보습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 8개와 주의성분 2가지가 함유되어 있는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사용방법

1. 약간 젖은 정도로 모발을 말려준 후 내용물을 적당량 덜어 손바닥에 얇게 펴 발라 줍니다.

2. 컬을 주고자 하는 부위에 내용물을 바른 뒤 머리카락을 꼬아 주먹으로 5초간 쥐었다 풀어 줍니다.

3. 헤어드라이어나 고데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 생생한 컬 연출이 가능합니다.

 

저도 사용법처럼 머리를 적당히 말린 후 제품을 손바닥에 펴 바릅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의 뿌리부터 발라주면 마지막에 컬을 위해 머리를 주먹 쥐듯 움켜잡아 줍니다.

마지막으로 잔머리를 정리하면서 드라이로 살짝 말려주면 자연스러운 컬이 연출됩니다.

 

 

향과 질감

미장센 컬링에센스 2X의 향은 달달한 과일향처럼 느껴지는 특유의 향이 납니다.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머리카락에 펴서 발라주면 은은하게 퍼지니 괜찮습니다.

 

미장센 헤어 관련 제품들 향이랑 비슷하며 무난합니다.

 

에센스의 질감은 머리에 다 바르고 나면 손에 끈적거리는 느낌이 남습니다.

 

머리카락의 세팅을 위해 왁스와 헤어에센스가 한 번에 들어간 제품이라 끈적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728x90

화장품 어플인 화해에서도 헤어 에센스/오일 부분에서 1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리뷰를 잠시 살펴보면,

향에 대해서는 무난하다 또는 강하다고 호불호가 조금 나뉘는 편입니다.

가성비는 대부분 용량도 많고 저렴하다고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미장센 컬링에센스 2X를 바름으로써 엄청 컬이 살아나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모발에 윤기가 생긴다고 합니다.

 

 

 

"화장품 아직도 버리니? 난 리필해서 쓴다"

아로마티카 제로 스테이션의에 준비된 아로마키타 상품들 복잡한 서울 도심 속에서 친환경...

m.newspic.kr

 

총평

가성비와 접근성이 좋은 미장센 컬링에센스 2X입니다.

개인적으로 향은 무난한 과일향이라고 생각하며, 내추럴한 컬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왁스가 들어가 다소 끈적임이 남을 수 있고 성분이 조금 아쉽지만 가볍게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만족스럽고 좋은 제품을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별점 -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