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렉서스 RZ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2023 렉서스 RZ
소개
2023 렉서스 RZ는 일보느이 자동차 제조사인 렉서스에서 생산하는 전기 중형 크로스오버 SUV 차량 모델이다. RZ에서 R은 찬란하다, 밝다 의미인 Radiant의 줄임말이며, Z는 배출가스가 없다는 의미의 Zero이다.
도요타 아키오 시장이 선보인 16가지 전기 자동차 모델 라인업 중 하나로, 해외 시장 전략 전기 자동차 UX 300e 이후 내놓은 렉서스의 전기차다. RZ의 크기는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도요타 bZ4X, 스바루 솔테라보다 조금 큰 중형이며, 렉서스 최초의 양산형 크로스오버이다.
가격
출시가 8,490만 원
제원
1. 엔진
2023 렉서스 RZ의 연료를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차 모델이다. 2023 렉서스 RZ 엔진은 최고 출력 230kw과 435.0Nm 토크에 배터리는 리튬 이온이며, 충전 최대 주행거리 377km이다. 구동 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1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2023 렉서스 RZ의 전장은 4,805mm(축거 2,850mm), 전고 1,635mm, 전폭 1,89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90kg이며, 타이어는 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1. 편의성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는 앞 좌석 시트에서 뒷좌석 시트까지 연결되어 넓은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Low-e 유리는 방열과 단열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외선을 차단해 직사광선 등 가혹한 환경 속에서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승객의 필요에 따라 즉시 빛을 차단하는 조광 조절 기능(투명 / 반투명 _ LUXURY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후면부의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정밀한 수평 디자인이 적용되어 RZ의 와이드 한 스탠스와 강력한 토크가 만들어내는 퍼포먼스를 표현합니다. 신규 렉서스 엠블럼은 수평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통합되어 있으며, 라이트바 하부의 얇은 레드 렌즈는 로고를 비추어 샤프한 이미지를 더해 줍니다.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 인스트루먼트 패널 주변의 멀티 컬러 조명은 야간 주행 시 여유로우면서 몰입감을 주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총 14가지의 다채로운 색은 차 안에서도 마치 자연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테마 컬러 외에도 센터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는 50가지 추가 색상을 컬러 팔레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섀도 일루미네이션 :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조명으로 여러 그림자를 만들어 도어 트림의 장식을 강조하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소위 ‘애프터글로우’ 비주얼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요 주행 정보를 운전자의 시선이 머무는 앞유리 하단부에 표시합니다. 3개 디스플레이 모드가 제공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도로 상황과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 계기판은 중요 정보를 시각화하여 높은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계기판의 레이아웃은 주행 중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내비게이션 경로 정보와 도착 예정 시간, 운전자 지원 시스템 상태, 주행 가능 거리가 상시 표시됩니다. 정지등 작동 표시등은 첨단 안전 시스템에 의한 감속 시 심리적 안정감을 줍니다.
무선 충전기 : Qi 호환 스마트폰과 전자기기를 충전기 트레이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해당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콘솔 하부 수납공간 : 편리한 위치에 마련된 수납공간에는 사용자 설명서와 티슈 박스 하나를 넣을 수 있으며, 글로브 박스가 필요 없기 때문에 조수석 레그룸을 더 넓게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콘솔은 단정하고 개방된 인상을 줍니다.
래디언트 히터 : 승객이 느끼는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티어링 칼럼과 하부 인스트루먼트 패널 아래에 히터를 탑재하여 운전자 및 동반석 탑승자의 하체 부위에 빠르게 열을 공급합니다. 안전을 위해 인체 접촉 시 자동으로 히터 온도를 낮추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래디언트 히터는 시트 히터와 에어컨과 연동되어 따뜻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배터리 소모를 줄여 주행 가능 거리를 극대화합니다.
파나소닉 사운드 시스템 : 선명한 중/고음, 풍부하고 깨끗한 저음을 구현하여 실감 나는 라이브 공연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10개의 스피커. 고해상도 사운드 구현도 가능합니다. 미드 레인지 스피커, 동축 스피커 및 서브우퍼는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선명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2. 안전성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 PCS는 밀리미터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가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모터사이클을 감지하며, 감지 대상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경고음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면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 페달에 가해지는 힘을 보조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못한 경우,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충돌을 방지하거나 충돌 충격을 완화시킵니다.
교차로 보조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교차로 보조(교차 차량) 기능입니다.
교차로 보조(우회전/좌회전)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교차로 보조(우회전/좌회전) 기능입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 DRCC는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 외에도 밀리미터파 레이더와 단안 카메라 센서를 사용하여 전방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그에 맞춰 적절한 차간 거리를 유지합니다. 운전자가 8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는 상태에서 방향 지시등을 작동하는 경우, 설정된 차량 속도보다 느리게 주행하는 선행 차량의 뒤를 따라 주행할 때 또는 선행 차량이 설정된 차량 속도보다 느리게 주행하고 있고 해당 차선에서 다른 차선으로 변경할 때 예비 가속이 적용되어 원활한 추월과 차선 변경을 지원합니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LTA) : LTA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여 차선이 구분된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 도로를 주행할 때 차선 유지에 필요한 스티어링 조작을 보조합니다. 더 강력해진 인식 및 제어 성능을 통해 완만한 커브길에서도 보조 기능이 작동하며, 차량이 흔들림 없이 차선 중앙에서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차선 변경 어시스트(LCA) : LTA가 활성화된 상태로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를 주행하는 경우, 운전자는 방향 지시등을 켜는 것으로 스티어링 조작 보조 및 변경할 차선의 차량을 모니터링하는 LCA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차선 변경이 완료되면 방향 지시등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 해당 시스템은 보행자, 자전거, 주차된 차량을 조기에 감지하고 조향 및 제동 보조를 통해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사고의 위험을 줄입니다.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 시스템이 선행 차량을 감지하거나 옆 차선의 차량이 주행 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한 경우를 감지하면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을 때 앞차에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않도록 차량을 점진적으로 감속합니다.
도어 열림 제어 기능이 포함된 안전한 출차 어시스트 : SEA는 사각지대 모니터 시스템(BSM)을 사용하여 하차 시 차량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자전거 포함)을 감지합니다. SEA가 열리는 도어 또는 하차하는 탑승자가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할 경우, 사이드 미러의 표시등이 켜지며 탑승자에게 경고합니다. 이때 탑승자가 도어를 열려고 하면, e-래치 시스템이 도어 잠금 해제 조작을 취소합니다. 시스템은 사이드 미러의 표시등,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 경고음을 통해 탑승자에게 경고합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 : 저속 주행 시 차량 주변에 있는 움직이지 않는 물체, 차량 또는 후방에서 접근하는 보행자와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시스템이 구동력을 제어하고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시스템은 차량 주변의 넓은 영역을 감지하기 때문에 경미한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동급 모델
XC 60 리차지, SQ 5, RX, F-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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