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소개/가격/제원/옵션/동급모델)

93년생남자 2023.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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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앞모습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출처:토요타)

소개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토요타의 준대형 세단 및 크로스오버 차량이다. 2세대부터 15세대까지는 오너드리븐 지향 후륜 구동 준대형 세단이 메인이고 일부 국가를 제외한 일본 내수 시장용 모델이었으나, 1세대부터는 아발론과 통합하여 수출시장에서도 판매를 재개한다.

우리나라 시장에는 1972년 이후 51년 만에 재진출한 해인 2023년 5월에 사전계약을 받기 시작해 6월 5일 정식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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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5,670만 원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가격표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출처:토요타)

 

 

제원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옆모습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출처:토요타)

1. 엔진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의 엔진 형식은 I4으로 과급 방식은 연료를 가솔린과 전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I4 엔진은 최대 272hp 마력과 460.0Nm 토크에 배기량 2,393cc입니다. 구동 방식은 사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9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정보 없음, 제로백 정보 없음, 연비(등급)는 자동 11.0km/L(2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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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사이즈표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출처:다음자동차)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980mm(축거 2,850mm), 전고 1,540mm, 전폭 1,84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980kg이며, 타이어는 21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옵션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내부모습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출처:토요타)

1. 편의성

복합연비의 높은 연료 효율성 : 세계적으로 검증된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21인치 휠과 사륜구동 방식임에도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실현하였습니다.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 : 도로 상황에 따라 쇼크업소버의 감쇠력을 최적으로 조율, 뛰어난 핸들링은 물론 실내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토요타 커넥티드 서비스 : 운전자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인포테인먼트, 긴급 출동 서비스,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차량관리, 토요타 커넥트 APP을 통해 차량관리의 편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트렁크 공간 : 약 490L 수준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에는 골프백 4개 적재가 가능합니다.

 

JBL 프리미엄 사운드 : 8채널 앰프와 11개의 스피커를 차량의 실내 공간, 레이아웃, 인테리어 소재를 고려해 배치되어 있고 이를 통해 강력하고 선명한 JBL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2. 안전성

파노라믹 뷰 모니터 : 차량 전후좌우에 탑재한 카메라에서 받은 영상을 합성해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는 차량 주위 상황을 리얼타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운전석 앞 유리에 뛰어난 시인성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세 가지 유형의 디스플레이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전방 물체를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크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CROWN에 적용된 PCS는 주간에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까지 인식하며, 야간에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까지 인식합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 교차로 좌/우회전 시에 경로 내에 있는 주행 중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오토바이 및 보행자 감지도 가능해졌으며, 존재를 인식하여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일차적으로 경고 알람 후, 충돌 위험이 크다고 판단될 때 이차적으로 제동력을 보조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주행하게 해 주며 선행 차량의 차속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선행 차량이 정차하면 주행 중인 차도 정차하며,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커브 감속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여 주행하는 동안 커브길에서 차량 속도 억제가 필요한 경우 커브 감속 아이콘이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감속을 지원하고 커브 구간이 종료되면 이전에 설정한 속도에 맞춰 주행하는 커브 감속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 카메라로 인식한 [최고 속도]의 도로 표지를 미터에 표시해 주며, 도로 표지나 신호에 따르지 않는다고 시스템이 판단한 경우, 표시의 반전이나 점멸, 버저 등으로 드라이버에게 고지해 줍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 : 주행 중 카메라로 양쪽 차선 및 가드레일 등을 감지하며,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 이탈이 감지되면, 시각, 청각적(또는 진동) 경고와 함께 스티어링에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방지합니다. 또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되어, 현 주행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 단안 카메라로 전방 차량 광원을 검출하여 헤드램프 배광을 선행차량이나 대향 차량에 직접 하이빔을 쏘지 않도록 11개의 LED 칩을 세밀하게 점등 및 소등하여 최적의 상태로 전환됩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PDA)는 일안 카메라로 전방 주행 상황을 인식하고 예측 어시스트, 감속 어시스트,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통해 필요에 따라 미리 속도를 제어하거나 스티어링을 보조하여 위험을 최소화하여 주행을 보조합니다. 예측 어시스트는 감지된 물체와의 충돌을 줄이기 위한 브레이크를 보조하고 감속 어시스트는 감지된 차량과 적정 거리를 유지하도록 부드럽게 브레이크가 작동하며,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감지된 곡선에 적합한 스티어링 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답력을 보조합니다.

 

안전 하차 어시스트 : 하차 시 BSM의 센서를 활용해 후방에서의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포함한 접근 차량을 감지하여 안전한 하자를 보조합니다.

 

자동주차 어시스트 : 직각 주차 및 출차, 평행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하며, 12개의 센서와 4개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주변을 세밀하게 감지하고 자동 주차를 지원합니다. 또한 목표 주차 위치를 디스플레이, 음성 및 경고음으로 안내하여 원활한 주차 보조를 실현합니다.

 

동급 모델

CT5, MKS, 레전드, 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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