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리뷰

라그나로크 넷플릭스 (줄거리/등장인물/리뷰)

93년생남자 2021. 6. 5.
728x90
반응형

라그나로크 RAGNAROK 시즌1

 

안녕하세요. 치하뇽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하는 노르웨이 드라마 라그나로크 RAGNAROK 시즌1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RAGNAROK 시즌16부작이며 최근 527에 시즌2가 개봉한 핫한 드라마입니다. 저 역시 예전부터 라그나로크를 보고 싶었는데 시즌2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시즌2를 보기 위해 시즌1을 정주행 했습니다.. 드라마 이야기에 앞서 라그나로크의 이름의 뜻을 잠시 살펴보면, 라그나로크는 노르드 말세 신화이고 신들의 운명 또는 신들의 황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노르드어 단어의 해석은 오랫동안 이루어지고 있는데 신들의 파멸 또는 파괴라고 해석되기도 합니다.

 

 

마블 영화를 보셨다면 익숙한 토르 라그나로크도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넷플릭스 라그나로크는 현실 세계의 문제점과 연결시켜 놓았고 또 그것을 잘 풀어내고 있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시즌 2가 나온 이 시점에 킬링타임용으로 빠르게 시즌 1을 정주행 하시고 시즌 2를 이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모든 사진의 출처는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리스 라그나로크 시즌1 줄거리

넷플릭스-라그나로크

여기는 북유럽 노르웨이에 위치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시골 마을, 에다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 망네, 큰 안경에 각진 얼굴이 듬직하면서도 뭔가 무거운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네의 가족은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후 오랫동안 에다를 떠났었는데 이번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마을에 들어섰을 때 갑자기 차 앞으로 할아버지가 훅 들어옵니다. 그리고 나선 갑자기 멈춰 섰고 이 짜증 나는 상황에서 오직 망네만이 할아버지를 도와줍니다.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던 수상한 할머니가 다가오더니 오른쪽 손으로 망네의 이마를 슬쩍 만집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망네와 동생 레우릿스는 에다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고, 선생님은 노르웨이 에다에서 북유럽 신화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수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드라마의 제목인 라그나로크를 칠판에 적습니다.

 

아주 오래전 신과 거인 사이엔 최후의 전쟁이 벌어지게 되는데, 신들은 죽고 거인들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 날이 바로 모든 것이 소멸한 날이자,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된 날 바로 라그나로크입니다. 굉장히 무서운 말이죠.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망네는 학교에서 아웃사이더인 이솔데와 친해지게 되었는데, 이솔데는 에다 지역 회사인 유툴 산업의 숨겨진 비밀을 추적하고 있는 아이입니다. 그런 이솔데와 망네 그리고 유툴 산업의 피해자 딸인 그뤼와 함께 학교 조별 과제를 하게 되었고, 지역 산업을 과제로 발표 준비를 하기로 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학교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 망네와 망네 엄마 투리드는 유툴 산업 책임자 투리드를 만납니다. 투리드와 비다르는 이전부터 알 던 사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 만남에서 비다르는 망네에게서 이상한 점을 느꼈는지 집으로 돌아와 자신의 딸 삭사와 아들 피오르에게 망네를 주시하라고 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이솔데와 친해진 망네는 이솔데의 활동을 도와주는 겸 함께 유툴 산업에 대해 파헤치기 위해 유툴 소유의 산을 오르게 됩니다. 그러다 금지 구역까지 넘어가게 되는데, 그때 동생에게서 엄마에게 일이 생겼다는 문자를 받고 혼자 산을 내려갑니다. 이솔데는 패러글라이딩으로 산을 내려오기로 하죠.

 

넷플릭스-라그나로크

어떻게 된 영문인지 알 수 없지만 패러글라이딩으로 산을 내려오던 이솔데는 전깃줄에 부딪히고 그 자리에서 죽고 맙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넷플릭스-라그나로크

이솔데의 죽음에 스스로에게 화가 난 망네는 있는 힘껏 하늘로 던지는데 천둥과 함께 망치는 눈 깜짝할 사이에 날아가 버립니다. 점점 토르의 모습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경찰은 그냥 봐도 이상한 상황을 너무 쉽게 단정 짓고 넘어갑니다. 하지만 망네는 이 조사 결과에 의문을 가지게 되고 의문점을 경찰에게 제시하지만, 외면당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이솔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은 이솔데가 산으로 갔을 때 빙하가 녹으면서 유툴가의 비밀 창고를 발견하였을 때 터널 근처에서 순록을 잡아먹고 있던 비다르가 그것을 알고 이솔데를 죽인 것입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망네는 에리크 선생님을 통해 이솔데가 쓴 노트북을 받게 되고 그 안에서 유툴 산업에 관한 폴더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폴더 안의 자료들을 보고 망네는 다시 경찰에게 이솔데의 죽음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만 오히려 경찰은 망네를 의심합니다. 이솔데를 마지막으로 본 사람은 망네고 산에서 30분 만에 시내로 왔다고 진술했지만, 사실 이 거리는 보통 사람이라면 90분 걸리는 거리기 때문이죠.

 

 

넷플릭스-라그나로크

곰곰이 생각하던 망네는 근처 체육관으로 가서 100m 달리기를 측정해봅니다. 6.9초라는 말도 안 되는 기록을 기록합니다. 망치 던지기부터 엄청 빠른 달리기 속도까지 이제는 진짜 인간이라고 하기에는 능력을 뛰어넘었습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드라마가 진행될수록 유툴 가문과 망네의 갈등은 고조됩니다. 유툴 가문은 자신들에게 위협이 되는 망네를 제거하기 위해 조금씩 그를 압박하기 시작하고 망네는 주어진 힘을 에다를 위해 쓰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도대체 유툴 가문은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고, 망네는 어떻게 이 험난한 상황을 헤쳐나갈까요?

 

토르의 현실 판이라고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라그나로크 지금 바로 정주행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등장인물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망네 세이에르

 

난독증과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소위 말해 아싸 지만 성격은 온순하고 늘 남을 돕는 착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전학 오고 친해진 이솔데의 죽음에 의문을 가지고 되고 유툴 산업의 비밀을 파헤칩니다. 사실 드라마를 보는 내내 망네의 행동에서 답답한 부분이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순수하고 어리니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조금만 생각하고 움직이면 좋겠다라는 답답함을 드라마 보는 내내 느껴집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레우릿스 세이에르

 

망네의 동생으로 망네와는 정반대로 활발하고 주변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딱 봐도 로키처럼 행동하고 로키처럼 생겼습니다.

 

시즌2에서는 좀 더 역할이 늘어난 것 같은데 얼른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투리드

 

망네와 레우릿스의 어머니로 남편을 잃고 예전에 살던 마을로 이사 와서 유툴 산업에서 일을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트러블을 일으키는 망네를 걱정하고 행동하지만 음... 유럽 가정교육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좀 별로입니다.

 

이솔데

 

학교에서 아웃사이더지만 망네와는 친하게 지내던 사이이며, 평소 환경운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유툴 산업에 의심을 가지고 조사하지만 갑작스럽게 의문의 죽음을 맞이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그뤼

 

망네가 좋아하는 여학생이며 유툴 산업의 피해자의 딸이다. 유툴 가문의 아들인 피오르를 좋아하며 둘은 연인관계로 발전합니다. 인간과 거리를 두어야 하는 유툴 가문인 피오르가 진심으로 그뤼를 좋아하면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드는데, 시즌2에서 어떻게 될지 상당히 궁금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비다르 유툴

 

인간으로 정체를 숨기고 살고 있는 거인족이며, 유툴가의 대장입니다. 노르웨이 최대 기업인 유툴의 CEO이며, 에다를 먹여 살리고 있습니다. 굉장히 가부장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거인족에게 위협이 되는 망네의 정체를 알자마자 죽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란 유툴

 

유툴 산업의 대표자인 비다르의 아내이자 에다 고등학교의 교장입니다. 유툴가의 비밀을 밝히려고 하는 망네를 비다르와는 다른 방법으로 죽이기보다 고립시켜서 절망을 느껴 포기하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피오르 유툴

 

비다르와 란의 아들로 학교에서도 인기가 많고 활발한 인물입니다. 인간을 멀리해야 하는 거인족이지만 그뤼를 사랑하여 연인관계로 발전합니다. 가족과 갈등이 생기며, 시즌2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한 존재입니다.

 

넷플릭스-라그나로크

삭사 유툴

 

비다르와 란의 딸이자 피오르의 여동생이며, 예쁜 외모로 피오르와 마찬가지로 학교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본인도 그런 점을 알기 때문인지 다른 사람을 무시하고 거만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학급 친구들이 유툴 산업에 대해 비판적인 말을 하면 가만히 있지 않고 반박합니다.

 

개인적으로 환경 파괴에 대한 문제점도 이해가 가지만 삭사가 하는 말도 어느 정도 수긍이 갑니다. 그리고 배우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리뷰

라그나로크는 조금 생소한 노르웨이 드라마입니다. 노르웨이의 북유럽 신화를 현대적으로 풀어내는 동시에 환경 문제와 같은 현실 세계 문제점도 담아내고 있습니다. 유럽 드라마이다 보니 한국 사상과 조금 맞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흥미롭게 볼 만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얼마 전 시즌 2가 나왔기 때문에 얼른 시즌 1을 정주행하고 바로 시즌 2로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봐도 좋을 것 같은 드라마 라그나로크입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